WB, 올해 세계 성장률 2.1%로 상향...한국은?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권영훈 뉴스에디터 2023. 6. 7. 11: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권영훈 뉴스에디터]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WB, 올해 세계 성장률 2.1%로 상향...한국은?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세계은행, WB가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2.1%로 제시했습니다.

지난해 성장률 3.1%보다 1%포인트 내린 수치로, 지난 1월 내놓은 1.7% 전망보다는 0.4%포인트 오른 겁니다.

WB는 전 세계가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한 긴축 통화정책을 지속해 내년에는 2.4% 완만한 성장을 예측했습니다.

세계 경제와 달리 고물가, 수출부진에 시달리는 한국 경제는 암울한데요.

WB와 달리 OECD는 세계 경제전망과 함께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발표하는데 바로 오늘 오후입니다.

3월에 1.6%로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을 내렸는데 또 하향조정할 지 관심입니다.

◎ '서울에서 갤럭시 언팩'...삼성전자 폴더블폰 자부심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삼성전자가 사상 처음으로 서울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엽니다.

2010년부터 매년 해외에서 갤럭시 최신 폰을 공개했는데 올해는 7월 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 갤럭시 폴드5와 갤럭시 플립5가 공개되는데 삼성전자는 '폴더블은 삼성'이란 자부심을 전세계에 각인시킨다는 계획입니다.

◎ 현대차-SK온, 美 배터리공장 보조금 9000억원 받는다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현대차그룹과 SK온이 미국 조지아주에 건설하는 전기차 배터리 합작 공장이 주정부 등으로부터 7억 달러, 우리 돈 9000억원 수준의 보조금을 받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해당 배터리공장을 통해 20년간 재산세 감면으로 2억4700만달러, 대규모 사업 감세 혜택으로 9800만달러 등 총 6억9740만 달러를 지원받을 예정입니다.

현대차그룹과 SK온은 6조5천억원을 투자해 2025년 하반기 배터리 공장을 가동한다는 계획입니다.

◎ 일본 오염수 방류 임박...소금 관련주 '들썩'

네번째 뉴스픽입니다.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소식에 소금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천일염 생산업체 인산가는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천일염 생산업체를 보유하고 있는 대상홀딩스는 10% 넘게 상승중입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도쿄전력이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해양 방류에 사용하는 해저터널에 바닷물을 주입하는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오염수 방류 시가가 임박해지면서 소금 등 식품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지드래곤 계약 만료...와이지엔터테인먼트 '털썩'

다섯번째 뉴스픽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가 소속 가수 지드래곤의 전속계약 만료 소식에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회사측은 "현재 지드래곤과 전속계약은 만료된 상황"이라며 "광고 등 기타 활동에 대해서는 별도의 계약을 통해 협력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권영훈 뉴스에디터 yhkwon@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