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중국 북부 창저우시에서 공개된 정원 박람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저우, 중국 2023년 6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5월 26일, 운하로 번성하는 중국 북부 도시 창저우에서 제6회 허베이성 (창저우) 정원박람회가 막을 올렸다.
올해 박람회는 '수천 마일의 주요 도로, 대운하의 웅장한 아름다움(Thousand Miles of Thoroughfare, Grand Beauty of the Grand Canal)'이라는 주제에 따라 창저우의 대운하 문화를 소개하고, 정원 예술을 선보이며, 부지 선정, 기획, 건설 및 다양한 문화 활동 기원을 아우르는 전면적인 방식으로 생태 문명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저우, 중국 2023년 6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5월 26일, 운하로 번성하는 중국 북부 도시 창저우에서 제6회 허베이성 (창저우) 정원박람회가 막을 올렸다. 창저우시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학술 교류, 정원 가꾸기, 기술 대회 및 문화 전시 등 다섯 개 부문에서 총 19가지 활동이 8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라고 한다.
올해 박람회는 '수천 마일의 주요 도로, 대운하의 웅장한 아름다움(Thousand Miles of Thoroughfare, Grand Beauty of the Grand Canal)'이라는 주제에 따라 창저우의 대운하 문화를 소개하고, 정원 예술을 선보이며, 부지 선정, 기획, 건설 및 다양한 문화 활동 기원을 아우르는 전면적인 방식으로 생태 문명을 도모할 계획이다.
세계문화유산인 베이징-항저우 대운하는 북에서 남쪽으로 박람회 공원을 가로질러 흐른다. 창저우는 대운하 경치 벨트를 정교하게 건설하고, 양 둑에 도시 전시 공원과 전문 식물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작년 베이징-항저우 대운하의 창저우 구간이 새롭게 개항되며 문화적 아름다움과 박람회 공원을 연결하고, 모든 요인을 아우르는 관광 기회를 방문객에게 제공했다. 최근 수년 동안 창저우는 대운하를 따라 박람회 공원을 건설하는 한편, 양측에 위치한 Nanchuan과 Langyin의 역사적인 건물을 복원했다.
중국 대운하 무형 문화유산 전시관(China Grand Canal Intangible Cultural Heritage Exhibition Hall)은 대운하를 따라 위치한 전시 공간 중 가장 유명하다. 이 전시관은 창저우의 독특하고 다양한 민속 예술을 보여주며, 방문객이 현대 정원 예술을 감상하는 한편, 대운하의 매력을 완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형 문화유산인 자연 생태풍경이 박람회 공원 내 마당 건축 및 경치와 유기적으로 통합됐고, 창저우 중심부에 위치한 216km 대운하 경치 벨트에서 반짝이는 진주가 됐다.
올해 정원 예술 박람회(Garden Art Exhibition)와 도시 계획 및 설계대회(Urban Planning and Design Competition)가 창저우의 Dahua 산업유산문화지구(Cangzhou Dahua Industrial Heritage Cultural Zone)에서 열린다. 정원 박람회 공원과 인접한 이 지역은 올해 정원 박람회를 위한 중요한 교점이기도 하다. 이곳은 본래 1970년대 초에 건설된 13개 화학비료 공장 중 하나였다.
허베이성의 정원 박람회와 5개의 정원 박람회는 2017년부터 개최 도시에서 13,050묘(약 2,150에이커)의 녹색 공원 공간을 확장했다고 한다.
창저우는 운하로 번성하는 도시다. 길이가 200km 이상인 대운하 수로는 잘 보존돼 있으며, 운하를 따라 수많은 역사 유적이 위치한다.
출처: the Municipal Government of Cangzhou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든, 북한군 대응 위해 우크라에 美미사일 사용 제한 해제"(종합2보) | 연합뉴스
- 월요일 아침 추위 급습…대부분 지역 영하로 기온 '뚝' | 연합뉴스
- 용인 기흥역서 전동열차 화재…진화됐으나 무정차 통과 중 | 연합뉴스
- 이재명 '위증교사' 선고 1주일 앞으로…또 사법리스크 시험대 | 연합뉴스
- 尹대통령 지지율 23.7%…"3주 만에 하락세 멈춰"[리얼미터] | 연합뉴스
- 김정은 "핵무력 한계없이 강화…전쟁준비 완성에 총력집중" | 연합뉴스
- 정부, 고려아연 '하이니켈 전구체' 국가핵심기술로 인정 | 연합뉴스
- 철도노조, 18일부터 준법투쟁…"일부 열차 운행 지연 가능성"(종합) | 연합뉴스
- [삶] "애인이 내 머리털 모두 잘랐다…내가 남들 앞에서 잘 웃는다고" | 연합뉴스
- 한국 야구, 프리미어12 4강 진출 실패…B조 일본 1위, 대만 2위 확정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