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 일자리지원 네트워크 마케팅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달 26일 경기 북부지역 정부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취업 유관기관, 경기 북부지역 소재 대학 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는 네트워크 협의체인 '경기 북부 대학청년 일자리지원 네트워크'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은 대학 내에서 청년 특화 원스톱 취업지원, 전문상담, 일자리매칭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대학 밖에서는 고용센터, 청년센터, 지자체 등과의 연계 협업을 통해 지역 청년고용거버넌스를 구축,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달 26일 경기 북부지역 정부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취업 유관기관, 경기 북부지역 소재 대학 기관 등을 대상으로 하는 네트워크 협의체인 ‘경기 북부 대학청년 일자리지원 네트워크’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은 대학 내에서 청년 특화 원스톱 취업지원, 전문상담, 일자리매칭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대학 밖에서는 고용센터, 청년센터, 지자체 등과의 연계 협업을 통해 지역 청년고용거버넌스를 구축,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한국고용정보원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정부 청년정책 방향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참석자들은 열띤 질의 응답을 통해 향후 청년취업 지원방안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의정부고용센터를 비롯, 포천시 일자리경제과, 경기도 일자리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북부지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 경기북부 소재 대학 등 총 19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진대 대학일자리본부 이민수 본부장은“2023년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 5년 사업선정으로 일경험 및 취업매칭까지 취업지원의 범위가 확대된 만큼 지역거점형 대학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지역 청년들이 최대한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진대, 포천시 공모 '탄소중립 지원센터' 선정돼 운영 시작..경기도 시군 중 최초
- 박형덕 동두천시장, 대진대·포천시와 함께 의과대학 설립 추진
- 포천시,대진대,포천상공회의소와 글로벌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 동두천시, 제생병원 올연말 조기 개원.. 대진대 의과대학 유치 목표
- 권성동 "상설특검 거부권 안쓰는게 헌법 위반…野,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 탐욕뿐"
- 나경원 "선관위, '국힘은 내란죄 공범' 정당화하나…이러니 부정선거 의심 받아"
- 尹대통령, 일주일째 탄핵서류 거부
- 픽사, 17년 만에 첫 오리지널 시리즈…'드림 프로덕션'이 연 꿈의 확장 [D:영화 뷰]
- 솟아오르는 정관장, 1·2위 연파하고 6연승 질주…양강 구도 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