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칫덩어리 블랙헤드 확실히 제거하는 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심코 거울을 볼 때 발견한 블랙헤드를 손으로 짜 제거하려는 사람이 많다.
올바른 블랙헤드 제거법을 알아본다.
빈 모공에 다시 피지가 차면 다시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어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고, 코팩을 무리하게 제거하다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랙헤드가 유난히 많은 지성피부라면 피부과를 방문해 제거할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랙헤드는 클렌징 오일을 활용한 세안으로도 제거가 가능하다. 미온수나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뒤 클렌징 오일 등을 이용해 세안하면 자연스럽게 피지가 오일에 녹아 나온다. 이때 살리실산이 함유된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면 효과를 더욱 볼 수 있다. 살리실산은 BHA(BHA, ß-하이드록시애시드)의 한 종류로, 표피의 각질과 진피층의 모공 속 각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성분이다. 세안 후엔 차가운 팩이나 스킨을 적신 화장 솜을 피부에 올려 모공 입구를 조여준다. 일주일에 1~2번 정도가 적당하다.
코팩을 사용해 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 방법은 권하지 않는다. 빈 모공에 다시 피지가 차면 다시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어 장기적인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고, 코팩을 무리하게 제거하다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랙헤드가 유난히 많은 지성피부라면 피부과를 방문해 제거할 수도 있다. 고주파를 통해 블랙헤드를 유발하는 피지선 자체를 제거하는 치료를 받으면, 피지선 크기가 줄어 블랙헤드가 사라진다.
블랙헤드는 제거한 후에도 꾸준히 관리해 줘야 한다. 평소 세안할 때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이 제거되도록 깨끗이 씻고, 세수할 때는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장 잔여물과 먼지, 땀 등이 섞이면 피지가 생기기 쉬우므로 화장은 반드시 지우고 자야 한다. 이밖에 과음, 흡연 등 혈류 공급에 문제를 일으키고 피부 영양소 공급을 방해할 수 있는 행동 역시 삼가야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콧잔등 위 불청객 블랙헤드, 깔끔하게 없애려면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 '블랙헤드'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법
- 콕콕 박힌 '블랙헤드', 어떻게 없앨까
- [뷰티 시크릿] 오일로 살살 녹이기… 블랙헤드 제거법
- 코에 박힌 블랙헤드, 짜지 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 “결혼식 소박하게 치르고, 예식비 절반을 소아 환자에게 기부”
- “연예인 사이 유행?” 오연서도 ‘이 운동’ 인증… 척추·몸매 라인 교정 효과 커
- "이렇게 먹으면 살 안 쪄요"… 이혜정 소개한 '다이어트 김밥' 레시피는?
- [제약계 이모저모] 쎌바이오텍 듀오락, 美 식품 원료 박람회 ’SSW 2024’ 참가 外
- 고현정이 매일 아침 먹는다는 ‘이것’, 살 빼주고 노화 방지 효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