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 '임금 체불' 데이원에 최후통첩…6월 16일 '제명 여부' 정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L은 5월 31일 오전 8시 30분 KBL 센터에서 제28기 제5차 임시 총회 및 제5차 이사회를 열어 제29기 KBL 사업 계획 및 예산, SK 구단주 변경, 고양 데이원 스포츠 구단 관련 사항 등을 논의했다.
임시 총회에서는 서울 SK 구단주를 최태원 SK 회장으로 변경했고, 제29기 KBL 사업계획 및 예산을 승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박윤서 기자) KBL은 5월 31일 오전 8시 30분 KBL 센터에서 제28기 제5차 임시 총회 및 제5차 이사회를 열어 제29기 KBL 사업 계획 및 예산, SK 구단주 변경, 고양 데이원 스포츠 구단 관련 사항 등을 논의했다.
임시 총회에서는 서울 SK 구단주를 최태원 SK 회장으로 변경했고, 제29기 KBL 사업계획 및 예산을 승인했다.
이사회에서는 데이원 스포츠 관계자로부터 선수단 연봉 체불, 앞으로의 구단 운영 계획 등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에 대한 평가와 함께 대처 방안을 논의했다.
데이원 스포츠는 부산시와의 연고지 협약서와 체불 연봉 해소 방안 등을 제출하고, 새로운 네이밍 스폰서 후보 기업과의 협상 상황 등을 설명하고 연맹과 각 구단의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KBL은 연봉 체불과 추후 구단 운영 방안에 대한 구체적 조치를 6월 15일까지 이행하지 못할 경우, 6월 16일 오전 7시 임시총회 및 이사회를 열어 데이원 구단 자격을 심의하기로 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박윤서 기자 okayby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병헌 동생' 이지안 "사실 에로배우 출신" 솔직 고백
- 치어리더 김이서, 맥심 매진 시킨 볼륨 몸매…"경기장 오면 사인해 드려요"
- '70억 빚 청산' 이상민, 1년 반 만에 또 이사…"물욕이 많다"
- 유현주, 두산건설 후원 받더니 더 핫해졌네…근황 공개
- '스타 치어리더' 안지현, 럭셔리 목욕 공개…눈둘 곳 없는 CG급 몸매
- 23기 광수, 열애 공개했지만 누리꾼 불신…지인 "연애 안 쉬어" [엑's 이슈]
- '탄핵 찬성' 이승환, 구미공연 취소 압박에도 티켓 매진 임박…"보수단체 감사"
- 또 공동대상?…드라마 풍년 SBS, 장나라·박신혜→지성·김남길 '각축전' [엑's 이슈]
- 최재림, 주연배우 책임감 어디로…'겹치기 후폭풍'에 관객+동료들 불똥 [엑's 이슈]
- [단독] 전유진 "어른들 원망에 경연 트라우마도…이제 두렵지 않아요"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