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 대상 ‘무료 택배 대출 서비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산하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은 각급 학교도서관의 업무 편의를 돕고자 도서 무료택배 대출 서비스를 지난 1일부터 운영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통합택배서비스'란 명칭으로 진행되는 사업은 경기교육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도서를 학교에서 대출 신청하면 학교도서관으로 택배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 산하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은 각급 학교도서관의 업무 편의를 돕고자 도서 무료택배 대출 서비스를 지난 1일부터 운영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통합택배서비스’란 명칭으로 진행되는 사업은 경기교육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도서를 학교에서 대출 신청하면 학교도서관으로 택배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학교도서관의 부족한 자료를 보완하고 학생과 교직원의 자료제공 확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도서관은 경기중앙교육도서관(수원, 용인)을 비롯해 △경기광주교육도서관(광주·하남, 양평) △경기성남교육도서관(성남, 구리·남양주)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여주, 이천) △경기의정부교육도서관(파주, 의정부) △경기평택교육도서관(평택) △경기화성교육도서관(화성·오산) 등 총 7곳이다.
서비스 신청은 각 도서관별 권역 학교에서 교육도서관으로 가입신청서를 제출하면 이용할 수 있다. 대출과 반납 택배비용은 도서관에서 전액 부담하며 대출기간은 30일이다.
조정수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은 “이 서비스를 통해 교수학습자료가 확대 제공돼 교원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교 위치, 장서 상태에 등에 따른 자료 접근권 격차가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월부터 확진자 격리의무 사라진다…40개월만의 '엔데믹'
- "나 16살이야" 13세女 속여 성관계 시도한 39세 한인男
- 태풍 ‘마와르’ 괌 강타, 한국인 3200명 고립…“수도·전기 복구”
- 삼성화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 개편
- "네 중요부위 작잖아" 비웃는 불륜녀 총 쏴 죽인 30대男
- [2024 美대선] 공화당, 상원 탈환 성공…"백악관, 상·하원 싹쓸이"
- [2024 美대선] 중동·우크라 전쟁 관련 트럼프의 공약은?
- 한동훈, 尹 담화 전날 '중진의원 연쇄 회동' 의미는 [정국 기상대]
- 해결될 기미 없는, 일반인 출연자 리스크 [D:이슈]
- “늘 감사” SSG 최정 새 역사…FA 사상 첫 누적 총액 300억원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