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세계대학경기대회에 독특한 매력 부여하는 판다의 힘

보도자료 원문 입력 2023. 5. 27. 13: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청두, 2023년 5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제31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Summer World University Games)가 7월 28일~8월 8일에 쓰촨성 청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판다 도시' 청두의 독특한 매력을 선보이고, 선수와 방문객을 위한 스포츠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청두 유니버시아드 기간에, 청두는 판다를 매개체로 삼아 청두의 독특한 문화적 매력을 세계에 충분히 선보일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 giant pandas at the Chengdu Research Base of Giant Panda Breeding.

(중국 청두, 2023년 5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제31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Summer World University Games)가 7월 28일~8월 8일에 쓰촨성 청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판다 도시' 청두의 독특한 매력을 선보이고, 선수와 방문객을 위한 스포츠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중국 남서부에 위치한 쓰촨성은 자이언트 판다의 고향이다. 쓰촨성의 성도인 청두는 사육 판다와 야생 판다를 모두 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대도시다.

1987년에 설립된 청두 자이언트 판다 사육연구기지(Chengdu Research Base of Giant Panda Breeding)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육 판다를 보유하고 있다. 230마리가 넘는 자이언트 판다가 서식하는 이 기지는 호수, 시내, 대나무숲 및 풀밭을 포함한 자연 서식지를 모방했다. 방문객은 이곳에서 유아기부터 성년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판다를 볼 수 있다.

이 기지에는 Zhima라는 이름의 자이언트 판다가 있다. Zhima는 바로 청두 유니버시아드 마스코트인 Rongbao의 실제 모델이다. 그 특별한 정체성으로 인해, Zhima는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Zhima는 나무타기를 매우 좋아하는 수컷 자이언트 판다다. Zhima는 국제 투표 후 2020년 8월에 Rongbao의 실제 모델로 선정됐다.

제4차 국가 자이언트 판다 조사에 따르면, 야생 자이언트 판다 서식지인 자이언트 판다 국립공원의 청두 구역에는 73마리의 야생 자이언트 판다가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판다는 청두의 문화적 흐름에 깊이 통합됐고, 청두의 가장 유명한 명함 중 하나가 됐다. 이번 청두 유니버시아드 기간에, 청두는 판다를 매개체로 삼아 청두의 독특한 문화적 매력을 세계에 충분히 선보일 예정이다.

청두에는 칭청산을 포함하는 세계문화유산, 두장옌과 자이언트 판다 서식지, 금사유적박물관과 무후사를 포함하는 인문학적 명소 및 천극(사천 전통 연극)과 촉수(사천 전통 자수)를 포함하는 무형 문화유산이 있다.

유네스코(UNESCO)로부터 '미식의 도시'로 선정된 청두는 쿵파오 치킨과 마파두부 같은 고전 쓰촨요리의 탄생지이며, 매운 핫팟과 정교하고 다양한 간식으로 유명하다.

청두 2021 FISU 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유니버시아드에서는 중국의 무형 문화유산과 전통문화를 선보이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15개의 문화 교류소를 마련하고 10개의 부티크 체험 경로를 설정함으로써, 전 세계 방문객이 쓰촨성과 청두의 독특한 매력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출처: Executive Committee of the Chengdu 2021 FISU World University Game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