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릇푸릇한 여름을 맞아 찾아온 고성 오두산 숲멍 축제 [고성소식]

최일생 2023. 5. 25. 19:3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고성군이 5월27~28일 이틀간 상리면 오두산치유숲에서 ‘제2회 오두산 숲멍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오두산치유관광농원이 주민참여형 축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주최하고 주관하는 행사로, 경남고성관광두레협의회의 주민사업체와 협력해 지역주민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과 숲 체험, 마켓 등이 준비됐다.


축제 첫날인 5월27일에는 ‘보물이 가득한 숲’이라는 주제로 개막식 및 숲멍 피크닉, 보물찾기 이벤트, 재즈, 밴드, 마술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둘째 날인 5월28일에는 ‘숲멍 LIVE’를 주제로 보물찾기, 숲멍 n행시 대회, 칵테일 쇼, 타악 퍼포먼스 등이 열린다.

또한 공연과 이벤트 외에도 주민사업체들이 모여 씨글라스 바다 체험, 키링만들기, 공예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과 지역특산품, 꽃차, 구운 과자 등을 판매하는 숲멍마켓으로 방문객들을 맞을 계획이다.

오세옥 문화관광과장은 “오두산 숲멍 축제를 통해 오두산치유숲이 고성군의 우수관광자원으로 발전해나가고, 지역민과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숲을 이용한 관광콘텐츠로 군민들에게 치유의 숲,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상근 고성군수, 중등학력인정 문해교육 ‘글봄학교’ 방문

이상근 고성군수가 5월25일 중등학력인정 문해교육 ‘글봄학교’를 방문했다. 늦은 배움에 열정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만학도 어르신과 정성으로 가르치는 문해교사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다.


중등학력인정 ‘글봄학교’는 올해 3월 처음으로 고성도서관에 개설됐으며 총 3단계 3년 과정으로, 초등학력 소지자 중 중등 학력이 없는 만 18세 이상 성인들이 일정한 교육과정 이수하면 학력을 취득할 수 있다.

학생들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금요일 3시간씩 총 40주간 중등 1단계 1~2학년 수준에 해당하는 필수교과인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선택교과인 한문, 그리고 창의 체험활동 등 450시간의 수업 과정을 밟는다.

◆고성군·하동군 공무원노조, 고향사랑기부제 상생 협약 체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고성군지부(지부장 김상민)는 하동군지부(지부장 이정운)와 5월24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상생 협약식을 열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노조는 자발적인 상호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기부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 지방소멸의 위기 극복을 위한 상생의 발판을 마련하자고 다짐했다.

김상민 지부장은 “이번 협약식이 고향사랑기부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두 지역의 상호 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 유소년선수단,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출전

고성군체육회는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고성군 유소년 선수단이 경남 대표로 참가해 그동안 쌓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성군에서는 지난 2~3월 치러진 전국소년체육대회 경남 대표 선발전에서 선발된 4개 종목 18명의 선수(태권도 6명, 육상 2명, 역도 3명, 수영 7명)가 출전한다.


태권도 대표에는 3월 산청군 선발전에서 뽑힌 6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초등부 대표 △핀급 박지우(고성초), 웰터급 김동욱(고성초), 미들급 김도운(고성초), 중등부 대표 △라이트미들급 강동민(소가야중), 페더급 서현(소가야중), 웰터급 김보민(소가야중) 등이다.

육상에서는 3월 합천군 선발전에서 뽑힌 최재혁(철성중, 200M·400M), 이은희(고성여중, 400M) 2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역도에서는 고성군에서 2월 개최된 선발전에서 뽑힌 신성원(고성중, 102kg급), 이우림(철성중, 55kg급), 양가현(고성여중, 49kg급) 3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수영에서는 3월 진주 선발전에 뽑힌 김혜린(고성여중, 배영 200M), 황예성(고성초, 평영 50M·100M), 최채은(고성초, 배영 50M·100M), 진유라(고성초, 접영 50M·100M), 박우영(대흥초, 배영 50M·100M), 김도윤(대성초, 접영 50M), 정현우(율천초, 접영 50M·100M) 7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유소년수영클럽이 창단된 이래 역대 최대로 선발됐다.

◆재마산고성향우회 장미숙 씨,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챌린지 4호 주인공 

고성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챌린지’에 재마산고성향우회 장미숙(장미숙 갤러리 대표) 씨가 가족들과 함께 참여해 4호로 주인공이 됐다.


거류면 출신인 장미숙 향우는 대한민국 미술대전 심사위원과 한국미술협회 위원장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는 전국 대회 및 공모전에서 20여 차례 입상한 우수한 실력을 지닌 예술가로서, 문화예술협회 우수작가상 및 창동예술촌 공로상 등을 수상했다.

장미숙 향우는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챌린지 소식을 듣고 꼭 참여하고 싶어서 가족들과 함께 기부했다”며 “많은 향우가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년 뉴-KOEN 바다사랑 지킴이 발대식 개최

고성군은 5월25일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 1층 강당에서 ‘2023년 뉴-KOEN 바다사랑 지킴이 사업 발대식’이 개최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바다사랑 지킴이 65명을 포함해 김성국 삼천포발전본부장, 양철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남지역지사장, 최종림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2023년 뉴-KOEN(KOrea ENergy) 바다사랑 지킴이 사업은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한국남동발전의 대표 사회공헌형 일자리 창출 모델이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