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오므론 헬스케어, 혈압계 출시 50주년 기념

보도자료 원문 2023. 5. 25. 18: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siaNet 100094

(교토, 일본 2023년 5월 25일 AsiaNet=연합뉴스) 일본 교토현 무코시에 본사를 둔 오므론 헬스케어(OMRON Healthcare Co., Ltd., 이하 '회사')가 올해 혈압계 출시 50주년을 맞이했다. 회사는 1973년에 처음으로 마노미터식 수동 혈압계를 출시한 이래, 혈압계를 꾸준히 개선해 사용자 친화적이고 정확성을 갖춘 기기를 생산해왔다. 회사의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11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누적 판매 대수는 3억5천만 대를 돌파했다.

로고: https://kyodonewsprwire.jp/img/202305165636-O5-THg59uEz

회사는 의료 시설에서만 혈압을 측정할 수 있었던 때에도 가정혈압 모니터링에 대한 중요성을 항상 염두에 뒀다. 1991년에는 세계 최초로 퍼지 로직 기술(*)을 적용한 자동 혈압계를 출시하면서, 수동 혈압계보다 정확성과 사용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회사는 혈압계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그 결과 사용자 혼자서도 쉽게 팔 감싸 고정할 수 있는 커프 일체형 제품을 개발했다. 또한, 기능성 측면에서도 사용자가 자세를 바르게 고정해 혈압을 측정할 수 있도록 활용성을 높여, 사용성과 측정 정확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 자동 압력 설정 기능

이미지 1: 최초의 혈압계: HEP-1

https://kyodonewsprwire.jp/img/202305165636-O1-9z3sXW19

이미지 2: 세계 최초의 퍼지 로직 자동 혈압계: HEM-706

https://kyodonewsprwire.jp/img/202305165636-O6-uDd2KOhG

이외에도, 회사는 정확하고 임상적으로 검증된 기기를 개발 및 보급함으로써, 의료 전문가의 가정혈압 모니터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했다. 1986년에는 이와테현 오하사마 지역에서 시작된 오하사마 연구(Ohasama Study)에 약 300대의 연구용 오므론 혈압계를 지원했다. 오하사마 지역은 추운 날씨로 인해 심혈관질환 발병률이 높으며, 갈수록 그 발병률이 증가하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공중보건사는 지역주민이 가정에서 자가 측정한 일일 혈압 변동 추이를 바탕으로 건강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보건 문제를 개선하는 데 앞장섰다. 오하사마 연구는 35년 이상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가정혈압 모니터링의 이점을 입증한 연구 결과는 여러 국가에서 발표된 고혈압 관리지침에 반영됐다.

회사는 계속해서 혈압 관리 분야에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왔다. 2010년, 회사는 일본 시장에 건강 관리 서비스인 WellnessLINK를 선보였다. 스마트폰 건강관리 앱인 오므론 커넥트(OMRON connect)는 현재 140개국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020년에는 미국에서 원격 환자 모니터링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용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자택에서 혈압 수치를 의사와 공유할 수 있어, 심혈관 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 관리가 가능하다. 회사는 이와 같이 고혈압 치료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조 및 유통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회사는 혁신적인 기기를 개발하는 데에도 전념하고 있다. 이러한 기기로는 세계 최초로 임상적으로 정확성 검증을 마친 웨어러블 혈압계인 하트가이드(HeartGuide)와 심인성 뇌 색전증의 위험 요인인 심방세동을 조기에 감지할 수 있는 ECG 측정 기술이 내장된 상완 혈압계 등이 있다.

이미지 3: 웨어러블 혈압계: HCR-6900T-M

https://kyodonewsprwire.jp/img/202305165636-O3-gUNRLxNb

이미지 4: ECG 측정 기술이 내장된 상완 혈압계: HCR-7800T

https://kyodonewsprwire.jp/img/202305165636-O4-Bu8sRho7

오므론 헬스케어의 사장 겸 CEO 오카다 아유무는 "올해 오므론 헬스케어는 혈압계 출시 50주년을 맞이했다"며 "이 자리를 빌려 그동안 당사의 혈압계를 사랑해준 소중한 고객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그는 "심뇌혈관 질환은 전 세계적인 주요 사망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국가에서 인구 고령화를 겪고 있기에 심뇌혈관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는 점차 증가할 전망"이라면서 "이에 당사는 회사의 비전인 'Going for ZERO'(심뇌혈관질환 발생률 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건강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꼭 필요한 기기 및 서비스를 선보이고, 전 세계 인구의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혈압계 개발의 역사

아래 웹사이트에서 '심뇌혈관 질환 발생률 제로'라는 목표를 향한 회사의 성과와 향후 비전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https://healthcare.omron.com/healthcare-solutions/cardiovascular-health/300-million/our-journey/history-of-home-bpm

자료 제공: 오므론 헬스케어(OMRON Healthcare Co., Ltd.)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