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띵해진 ‘얼굴 부기’ 빼주는 음식 3가지

신소영 기자 2023. 5. 25. 17: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봤을 때 유독 얼굴이 '띵띵' 부어 놀랄 때가 있다.

따라서 팥을 먹으면 얼굴과 몸의 부기가 빠질 수 있다.

따라서 늙은 호박을 먹으면 부기가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얼굴이 부었을 때 림프 마사지로 물리적인 자극을 주면 림프의 움직임이 빨라져 부기가 빠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팥은 부기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칼륨이 풍부한 식품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봤을 때 유독 얼굴이 ‘띵띵‘ 부어 놀랄 때가 있다. 부은 얼굴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음식을 알아본다.

◇팥
팥은 부기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칼륨이 풍부한 식품이다. 칼륨이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 팥에는 칼륨 함유량이 100g당 1520mg으로 매우 풍부하다. 또한 팥의 사포닌 성분은 이뇨작용을 촉진해 체내 노폐물을 제거한다. 따라서 팥을 먹으면 얼굴과 몸의 부기가 빠질 수 있다. 이외에도 팥에 들어있는 비타민B는 탄수화물 소화와 피로해소,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바나나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바나나도 부기를 빼는 데 효과적이다. 바나나에도 칼륨이 100g당 335mg 함유돼있어 나트륨을 배출한다. 또한 바나나에 풍부한 펙틴과 프락토올리고당은 배변 활동을 유도해 복부의 부기를 빼는 데도 도움을 준다. 단, 바나나는 공복에 먹지 않는 게 좋다. 바나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데 빈속에 혈관 속 마그네슘 수치가 높아지면 칼륨과 균형 상태가 깨져서 심혈관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콩팥 질환을 앓거나 저혈압이 있다면 주의한다.

◇늙은 호박
늙은 호박은 비타민A가 풍부해 체내 노폐물 배출과 이뇨작용, 해독작용에 도움이 된다. 특히 늙은 호박즙은 산후 부기 제거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늙은 호박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따라서 늙은 호박을 먹으면 부기가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부기를 완화하려면 몸을 많이 움직이고, 마사지를 자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몸이 자꾸 붓는다면 '림프(액)' 순환이 안 되는 것이 원인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얼굴이 부었을 때 림프 마사지로 물리적인 자극을 주면 림프의 움직임이 빨라져 부기가 빠진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사진=《마법의 림프 순환 다이어트》​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