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마리처럼 말린 화면 펼치면 5배 이상 ‘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최대 5배까지 늘어나는 '롤러블 플렉스'(사진)를 23일 최초로 공개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23~25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2023'에 선보인 롤러블 플렉스는 화면 세로 길이를 기준으로 49㎜에서 254.4㎜까지 5배 이상 확장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안팎으로 모두 접을 수 있어 360도로 동작하는 새로운 폴더블폰 컨셉의 '플렉스 인앤아웃'도 내놓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최대 5배까지 늘어나는 ‘롤러블 플렉스’(사진)를 23일 최초로 공개했다. OLED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차세대 혁신 기술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삼성디스플레이가 23~25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 2023’에 선보인 롤러블 플렉스는 화면 세로 길이를 기준으로 49㎜에서 254.4㎜까지 5배 이상 확장된다. 기존 폴더블 및 슬라이더블 폼팩터의 경우 확장성이 최대 2~3배다. 하지만, 롤러블은 두루마리 휴지처럼 O자 형태 축에 디스플레이를 말았다가 풀 수 있게 구현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안팎으로 모두 접을 수 있어 360도로 동작하는 새로운 폴더블폰 컨셉의 ‘플렉스 인앤아웃’도 내놓았다. 폴더블과 슬라이더블이라는 2가지 기술을 결합한 ‘플렉스 하이브리드’, 13인치 태블릿을 17인치 대화면으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슬라이더블 플렉스 솔로’ 등의 새로운 폼팩터 제품도 선보였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술관 비워달라” SK, 노소영 관장 상대 ‘부동산’ 소송
- 안전고리도 없이… 25살 청년, 강남 재건축 현장 추락사
- [단독] 증권사 엉터리 ‘장부가 평가’… 당국, “원칙대로 하라” 뒷북
- ‘극단적 시도’ 신창원 의식회복…침대에 손발 묶였다
- 입영 신검 마약 검사 추가…임관 예정자는 이르면 올 하반기
- “가슴팍에 부침개를…” 민주당 부천시의원 성추행 피소
- “OO포구서 산 꽃게 다리 좀 봐주세요 웃음만 나요”
- “사람이 한명도 없네” 양양공항, 또 유령공항 ‘악몽’
- 증권계 만연 ‘채권 돌려막기’… 대형 기업들 피해 속출
- 과중한 업무 탓? LG디스플레이 팀장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