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디아블로4’, 접근성 개선 위한 ‘손쉬운 사용 기능’ 소개

성기훈 2023. 5. 22.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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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내달 6일 전세계 출시를 앞둔 디아블로 시리즈의 차기작 '디아블로4'의 접근성 개선을 위한 손쉬운 사용 기능을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아블로4 개발진은 "장애가 있는 이용자에게 유용하면서도 다른 이용자처럼 게임 플레이를 저해하지 않는 손쉬운 사용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핵심적인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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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6월 6일 글로벌 출시 예정인 ‘디아블로4’.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내달 6일 전세계 출시를 앞둔 디아블로 시리즈의 차기작 ‘디아블로4’의 접근성 개선을 위한 손쉬운 사용 기능을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아블로4 개발팀은 “악마를 처치하고 릴리트를 추적하는 데 있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져야 한다는 철학을 염두에 뒀다”며 “게임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것들을 지원하는 방법을 구상했다”고 밝혔다.

손 동작, 텍스트 판독, 시력보조 기능 등 50가지의 사용 기능이 구현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디아블로4 설치 후 설정 메뉴에서 본인의 필요에 맞게 변경할 수 있다.

버튼 지정을 변경해 키보드, 마우스, 컨트롤러의 입력을 선호도와 신체 능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기술 켜기·끄기 및 휠 행동 메뉴를 활성화해 기술을 시전하기 위해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어야 했던 점도 이용자가 변경할 수 있다. 

아날로그 스틱의 기본 입력 지정은 컨트롤러의 한쪽으로 변경해 한 손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대상 고정 유지 기능을 사용해 기술과 무기의 대상을 적 하나로 고정 가능해진다.

자막은 시네마틱에서 기본 활성화되어 있다. 글꼴 색상과 크기, 텍스트의 배경 불투명도를 변경할 수 있다. 

내장 음성 텍스트 변환 소프트웨어를 통해선 이용자가 사용하는 기기의 마이크를 이용해 이야기한 내용을 채팅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다. 게임 내 텍스트는 ‘작음’, ‘중간’, ‘큼’ 등 세 가지 글꼴 크기 옵션 중 하나로 변경 가능하다.

이용자 및 아이템 강조 표시를 활성화하면 이용자, 적, 오브젝트, 논플레이어 캐릭터(NPC)에 직접 정한 색상으로 윤곽선을 표시해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

디아블로4 개발진은 “장애가 있는 이용자에게 유용하면서도 다른 이용자처럼 게임 플레이를 저해하지 않는 손쉬운 사용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핵심적인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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