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중호 공격수 박승호 "프랑스 수비 무식하다… 공략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은중호 공격수 박승호가 '우승후보' 프랑스 수비를 공략해보겠다고 다짐했다.
23일 오전 3시(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멘도사의 멘도사 스타디움에서 2023 아르헨티나 U20 월드컵 F조 1차전을 통해 한국과 프랑스가 맞붙는다.
마음가짐을 묻자 박승호는 "긴장도 되고, 싱숭생숭하다. 아시안컵에 참가하지 못한 아쉬운 것도 있었지만, 이번 월드컵에서는 꼭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준비 잘하겠다"고 대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김은중호 공격수 박승호가 '우승후보' 프랑스 수비를 공략해보겠다고 다짐했다.
23일 오전 3시(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멘도사의 멘도사 스타디움에서 2023 아르헨티나 U20 월드컵 F조 1차전을 통해 한국과 프랑스가 맞붙는다.
프랑스는 강적이다. 조 추첨에서 포트1에 배정됐고, F조에서는 유일하게 U20 월드컵 우승(2013년)을 경험했다. 한국은 26일 온드라스와 2차전, 29일 감비아와 3차전을 갖는다. 프랑스는 한국이 유일하게 상대 전적에서 밀리는 팀이기도 하다. 한국은 프랑스 U20 대표팀과 앞선 맞대결에서 8경기 1승 3무 4패에 머물렀다.
하지만 박승호는 겁먹지 않고 골을 노릴 생각이다. 대한축구협회(KFA)와 인터뷰를 통해 "프랑스는 공수 전환 속도가 느리다. 쉽게 말하자면 무식한 성격이 있다. 그런 부분을 잘 생각해서 상대 배후 공간을 공략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차출되지 않은 박승호는 FIFA 주관 대회도 처음이다. 마음가짐을 묻자 박승호는 "긴장도 되고, 싱숭생숭하다. 아시안컵에 참가하지 못한 아쉬운 것도 있었지만, 이번 월드컵에서는 꼭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준비 잘하겠다"고 대답했다.
마지막으로 박승호는 "모든 대회에서 계획을 세운다. 이번 월드컵에서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가장 중요한 건 좋은 추억, 특히 즐겁게 했던 모습을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 추억을 많이 만들고 돌아가고 싶다"며 목소리에 힘을 줬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대표팀 주장' 이승원이 U20 월드컵에 임하는 마음가짐 "언제 올지 모르는 좋은 기회" - 풋볼리스
- '도민을 위해' 경남, 도내 유소년 저변 빛 활성환 위한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개최 - 풋볼리스트(F
- '3경기 연속 무패' 충북청주, 박대한 선방쇼...'살아있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U20 월드컵 프랑스전 앞둔 김은중 감독의 주문 "긴장하지 말고 평소처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더 가까이’ 2023 충주 사과컵 전국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27일 충주서 킥오프 - 풋볼리스트(FOO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