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중·고등학생골프대회 3년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와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회장 허남양)은 지난 18일 태백시청에서 태백시장배 중·고등학생골프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호 태백시장, 허남양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회장,연맹 임원 등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를 치르기 위해 대회 운영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호 태백시장, 허남양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회장,연맹 임원 등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를 치르기 위해 대회 운영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태백시장배 중·고등학생골프대회를 올해 9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5일 동안 1회 대회를 개최하고 2025년까지 3년간 개최하기로 했다. 대회 규모는 전국 중·고등학생 선수단 500명 내외이며, 가족 등 동반인원까지 1,000여 명 이상이 태백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오투리조트에서 전국 규모의 골프대회가 처음 개최되는데 이번 대회를 계기로 태백에서도 전국 규모의 골프대회가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며 “대규모 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원활한 대회 개최를 위해 경기운영에 소홀함이 없도록 아낌없는 행·재정적 지원을 약속했으며, 고지대 스포츠 훈련장 특구라는 명칭에 걸맞은 지속적인 관리와 정비를 통해 전국 규모의 대회를 지속해서 유치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태백=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인 모이면 ‘빌런’ 발생”…서교공, 민원 답변 논란에 사과
- 티메프 경영진 두번째 구속 기로…구영배 “책임 통감하고 반성”
- 의대 증원 협상 의지 없는 의협…“교육부가 해결책 내놔야”
- 검찰, 우리은행 본점 압수수색…손태승 친인척 부당대출 의혹
- 박장범, 김건희 명품백 의혹 축소 논란에…“파우치, 공식 상품명”
- 尹대통령 지지율 23.7%, 3주만에 ‘깜짝 반등’ [리얼미터]
- “이재명=신의 사제”…李 ‘신격화 표현’ 찬양까지 등장?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
- 2ml도 잘 팔린다…10·20대 겨냥 ‘소용량 화장품’ 인기
- 尹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위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