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 개최

서명수 2023. 5. 19. 12: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3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첨단·디지털 산업분야의 청년 인재육성을 위한 훈련과정을 대중에게 알려 사업 인지도를 높이고, 청년 인재를 위한 취업 컨설팅 및 구인 기업을 위한 채용 컨설팅 지원을 목적으로,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2023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 교육생 프로젝트 및 훈련수기를 전달하는 ‘VALUE UP 공모전’ △ 청년과 기업을 대상으로 취업 및 채용 컨설팅을 지원하는 ‘MEET UP 프로그램’ △ 교육생 맞춤‘온라인 채용 박람회'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MEET UP 프로그램’은 구인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지원 특강 및 컨설팅, 취준생 대상 취업 컨설팅 및 모의코딩 테스트, 취업지원 특강, 현직자 멘토링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돼 구인기업과 취준생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밸류업 공모전 시상식을 비롯해 첨단·디지털 산업분야의 유명 전문가를 초빙해 미래 전망을 확인할 수 있는 특강이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 박람회’에서는 산업 분야별 대표 기업이 설계한 직무교육을 마친 우수 청년 인재와 기업과의 매칭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구인기업과 취준생 간 미스매치를 최소화함으로써 기업-인재 모두 윈윈하는 성공사례 창출을 돕는다.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 김왕 단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새로운 민-관 협력 모델인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의 대중적 인지도를 제고하면서, 디지털 분야의 인재 채용을 돕고 기업-청년 간 미스매치를 줄이기 위해 개최 되었다”며 “청년과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메타버스 참가는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