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33명 응시 ‘전원 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올해 제1차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33명이 전원(전체합격 30명, 부분합격 3명) 합격해 100% 합격률을 이루었다고 18일 밝혔다.
하남시 꿈드림은 2015년 개소 이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력 취득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수업 및 학습교재·인터넷 수강권 지원, 1:1멘토링, 검정고시 대리접수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올해 제1차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33명이 전원(전체합격 30명, 부분합격 3명) 합격해 100% 합격률을 이루었다고 18일 밝혔다.
하남시 꿈드림은 2015년 개소 이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력 취득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수업 및 학습교재·인터넷 수강권 지원, 1:1멘토링, 검정고시 대리접수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대비반 수업에 참여한 오OO(18세, 남) 청소년은 “검정고시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했는데 꿈드림에서 교재지원과 검정고시 대비반 수업을 운영해주셔서 수월하게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조재영 센터장은 “본인의 학력취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청소년들이 너무 자랑스러우며,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학진학 또는 취업을 통한 사회진입이 원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꿈드림 검정고시 대비반은 2023년 제2차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6월에는 검정고시 대리접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검정고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올해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합격률 87.49%
- 구리시, 검정고시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도시락 등 지원
- 경기도교육청, '중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대상 고교 추가 전형 계획 발표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최민희, 급기야 정치적 공개 '살인예고'?…"비명계 움직이면 죽이겠다"
- 군, 북한 쓰레기풍선 살포에 "인내심 시험 말라"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따뜻한 마음으로" 눈물 삼킨 지바롯데, 사사키 MLB 도전 지원…팬들도 박수로 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