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마약 혐의' 유아인 구속영장 방침…"증거 인멸 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마약 상습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유아인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18일 SBS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유아인과 미대 출신 작가 A씨에 대해 이르면 19일 전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유아인은 지난 3월 27일과 지난 16일 마약 상습 투약 혐의로 두 차례 경찰 소환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유아인과 A씨의 진술이 엇갈려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바라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경찰이 마약 상습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유아인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18일 SBS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유아인과 미대 출신 작가 A씨에 대해 이르면 19일 전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경찰은 "혐의 부인과 증거 인멸 우려 때문"이라며 구속영장 신청 이유를 설명했다.
유아인은 지난 3월 27일과 지난 16일 마약 상습 투약 혐의로 두 차례 경찰 소환조사를 받았다. 유아인은 대마를 제외한 코카인 등의 마약 투약 혐의를 부인, 프로포폴과 케타민 투약은 치료 목적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은 유아인의 국과수 모발 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코카인에 집중하고 있다. 누가 코카인을 건넸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유아인의 신병확보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더불어 경찰은 16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된 A씨에 대해서도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투약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A씨. 경찰은 유아인과 A씨의 진술이 엇갈려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바라보고 있다.
한편, 경찰은 유아인이 2021년 한 해 동안 73회에 걸쳐 총 4,400ml가 넘는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정황을 입수하며 수사에 착수했다. 조사 결과 유아인은 프로포폴을 포함한 대마·코카인·케타민 마약류 4종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알려졌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다리는 팬 위해"…황영웅 복귀 시동? 어버이날 연습 영상까지 [전문]
- "젠, 새아빠 왔어"…사유리, '결혼 앞둔' 테이 앞 15년 팬심 폭주 (슈돌)
- '김원효♥' 심진화, 대기업 사모님 안 부럽네…어마어마한 집 마당
- 정형돈 "가족들, 나 몰래 두 번 이사…찾아갔더니 집 없어" 황당 (뭉친TV)
- 윤영미, 제주도 자택 공개…"집이 3채, 루프탑도 있어" [종합]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