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CRO기업 대상 현장소통 간담회…CRO 지원 사업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17일 수원시 바이오센터 1층 이노카페 회의실에서 '경기도 바이오기업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강 원장은 "광교 바이오클러스터의 활성화와 바이오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CRO 등의 연구서비스 기능이 중요하다"며 "현장 소통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CRO 지원 정책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17일 수원시 바이오센터 1층 이노카페 회의실에서 ‘경기도 바이오기업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미래성장동력인 바이오산업의 활성화와 광교 클러스터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지난달 바이오기업 간담회에 이어 릴레이 형태로 도내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계약연구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이 주재한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 내 CRO 기업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광교 바이오클러스터의 성장, 바이오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CRO 기업의 역할, 공공지원 분야의 다각화 등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의견교류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 바이오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클러스터 내 입주·연구시설의 확충과 현장에서 필요한 시설 및 지원 등 광교 바이오클러스터에 대한 수요와 필요성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강 원장은 “광교 바이오클러스터의 활성화와 바이오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CRO 등의 연구서비스 기능이 중요하다”며 “현장 소통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CRO 지원 정책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과원, '자투리 원단의 무한변신'…펫 패션쇼 개최
- 경과원, 경기 북동부지역 中企 유럽 시장 노크… 784만달러 수출상담 성과
- 경기도, ‘창업중심대학’ 성공적 추진…수원시·성균관대·경과원과 '맞손'
- 경과원-양평군 기업인 협의회, 기업 성장 발전 협약
- 불황 속 빛나는 '경기비즈니스센터' …경과원, 올 1분기 2400만달러 계약체결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판결 불복해 항소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잘 만났다! 팔레스타인…홈 무승부 굴욕 씻고 8부 능선 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