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잃어버린 자신감, VBS로 회복하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꿈이 있는 미래(꿈미·대표 김은호 목사)가 다음 달 27일까지 한 달간 전국을 돌며 '2023 꿈미 여름 VBS 교사 강습회'를 개최한다.
강습회에서는 꿈미가 자체 제작한 전체 VBS 프로그램 설명, 부서별(연령별) 교재 학습 활용법 등을 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꿈이 있는 미래(꿈미·대표 김은호 목사)가 다음 달 27일까지 한 달간 전국을 돌며 ‘2023 꿈미 여름 VBS 교사 강습회’를 개최한다.
VBS는 Vacation Bible School의 줄임말로 ‘여름성경학교’를 뜻한다. 강습회에서는 꿈미가 자체 제작한 전체 VBS 프로그램 설명, 부서별(연령별) 교재 학습 활용법 등을 전할 계획이다. 특히 꿈미가 제작한 프로그램을 구매할 경우 무상으로 100여개 이상의 동영상과 PPT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주경훈 꿈미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역의 비대면 전환으로 교회학교 교사들과 젊은 사역자들의 역량·자신감이 많이 낮아졌다”면서 “이번 강습회를 통해 할 수 있다는 마음과 자신감을 불어넣고 싶다”고 말했다.
올해 꿈미 여름 VBS 주제는 ‘갓 이즈 킹(feat.에스더)’이다. 에스더를 주제로 선택한 배경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주 소장은 “에스더서에 보면 하나님이 단 한 번도 직접적으로 등장하시지 않는다”면서 “전체 배경에 하나님이 숨어 계신다. 이런 현상이 요즘 다음세대 문화 배경과 많이 닮았다”고 설명했다.
기독교와 교회의 정체성을 직접적으로 드러내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요즘 젊은 세대의 성향을 십분 반영한 것이다.
아울러 꿈미는 오는 8월 자체 수련회를 준비하고 있다. 교인 50명 미만의 미자립 교회 청소년·어린이 3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여름 수련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경진 기자 ykj@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변호사·의사 한인가족’ 총기사고로 잃은 한인목사의 눈물 - 더미션
- 미자립교회 고려냐, 젊은 목회자에 기회 부여냐… 교단 ‘정년 연장’ 딜레마 - 더미션
- 고독사 제로를 향하여… 교회 9곳 모여 ‘원데이 카페’여는 뜻은… 전 세대 외로움 해소 운동
- 65년 타오른 성령의 불꽃 세계를 비추다 - 더미션
- 신문이야? 전도지야?… 중앙일간지 지면 도배한 신천지 - 더미션
- “오후 6시 퇴근합니다”… MZ 교역자 칼퇴에 교회 들썩 - 더미션
- “동성혼 합법화 길 터주는 생활동반자법 철회하라” - 더미션
- 어머니… 몸소 보여주신 기도로 가르쳐주신 말씀으로 오늘도 나아갑니다 - 더미션
- 낯가리던 성도 “내가 강릉 전도왕”… 연합부대 꾸려 7000명 주님께 인도 - 더미션
- 경어체 기본… 전도 대상 공격적 반론엔 “소중한 질문” 대응을 - 더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