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셀러’ 아이브, 첫 정규 ‘아이해브 아이브’ LP앨범 판매

김지혜 2023. 5. 18. 12: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머트 제공
그룹 아이브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가 LP앨범으로 판매된다. 

‘아이해브 아이브’는 발매와 동시에 자체 초동 판매량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하며 아이브를 2연속 밀리언셀러 아티스트 반열에 올린 앨범이다. 

이와 함께 더블 타이틀곡 ‘아이엠’(I AM)과 ‘키치’(Kitsch)는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 퍼펙트 올킬을 달성, 음악 방송 9관왕을 차지하는 등 아이브는 정규 1집을 통해 4 연타 메가 히트에 성공했다.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머트 제공

데뷔 이래 첫 정규 앨범인 만큼 멤버들의 참여도 돋보인다. 리더 안유진은 ‘히로인’(Heroine), 장원영은 ‘마인’(Mine), ‘샤인 위드 미’(Shine With Me)에 첫 단독 작사를 도전했고, 가을, 레이 역시 ‘키치’를 포함해 총 4곡의 수록곡 랩 메이킹으로 앨범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멤버들의 음악적 역량이 드러난 ‘아이해브 아이브’의 LP 앨범은 17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초판 한정 예약 판매가 시작돼 31일 수요일 오후 11시 59분에 마감된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