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전국 최초 대중예술영재교육원 설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7일 오후 인천대중예술고등학교에서 인천대중예술영재교육원 개원식 행사를 가졌다.
인천대중예술영재교육원은 전국 최초로 대중예술영역의 인재를 양성하고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공립형 영재교육원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대중예술인재 양성기관이 필요하다는 요구에 따라 전국 최초로 공립형 대중예술영재교육원을 설립했다"면서 "아이들이 예술을 통한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대중예술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한기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5월 17일 오후 인천대중예술고등학교에서 인천대중예술영재교육원 개원식 행사를 가졌다. |
ⓒ 인천시교육청 |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7일 오후 인천대중예술고등학교에서 인천대중예술영재교육원 개원식 행사를 가졌다.
인천대중예술영재교육원은 전국 최초로 대중예술영역의 인재를 양성하고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공립형 영재교육원이다. 대중음악, 실용무용, 연기예술 총 3개 분야의 전공실기 영재성 검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 대상자는 올해 중학교 1학년 학생 38명이다. 인천대중예술고의 우수한 강사진과 교육과정 및 교육시설을 기반으로 전공별로 연간 90여 시간의 교육활동을 실시한다.
학생 전공별 강사를 매칭해 1:1 전공 레슨을 실시한다. 기본예술 소양교육, 체험형 예술교육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실기역량뿐 아니라 창의융합형 예술영재로서의 다양한 역량을 키운다.
이번 개원식에는 신충식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 허종식 국회의원 등 내빈 100여 명이 참석했다.
▲ 인천시교육청은 5월 17일 오후 인천대중예술고등학교에서 인천대중예술영재교육원 개원식 행사를 가졌다. |
ⓒ 인천시교육청 |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십 년간 경험하지 못한 경제지표...내년엔 감세 '후폭풍' 우려
- 한동훈, 1년 만에 검찰을 '문재인 이전'으로 후퇴시켰다
- 세금 1억 쓰지만 내용은 비공개... 대구 공무원들의 '화끈한' 취미생활
- 기무사에 놀아나는 공수처, 산으로 가는 '계엄 문건 수사'
- "민주주의 위한 싸움, 그들과 함께 묻히고 싶었다"
- 공부 못하는 학교? 모멸감을 어쩌려고 이럽니까
- 기억할 것을 기억하는 일, '아사히 맥주 품절'을 넘어
- 5.18 기념하며 '계엄군 시점' 사진 올린 보훈처... 비난 여론 들끓어
- '청와대 감찰무마 폭로' 김태우 징역형 확정... 구청장직 퇴직
- 이재명 "윤 대통령, '5.18 정신 헌법전문 수록' 공약 이행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