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친환경 기술력 쏟아낸 프리미엄 아파트 [Book in Book]

반진욱 매경이코노미 기자(halfnuk@mk.co.kr) 2023. 5. 18. 10: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이앤씨 | 더샵신문그리니티
포스코이앤씨가 경남 김해시 신문동 신문1지구 A7-1블록에서 ‘더샵신문그리니티’를 6월 분양한다. ‘그리니티’는 영어로 각각 녹색과 무한대를 뜻하는 ‘그린(Green)’과 ‘인피니티(Infinity)’의 합성어다. 공원, 녹지 등 자연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리는 아파트를 상징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동, 총 1146가구 규모다. 전용 84㎡ 652가구, 102㎡ 494가구로 구성됐다.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3월 새로운 사명을 선포하고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섰다. 이에 맞춰 ‘더샵신문그리니티’에서 포스코이앤씨의 ESG 경영 철학을 담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구 내부에 내구성과 친환경성이 우수한 포스코의 강건재와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적용하는 등 탄소중립 경영을 실천한다.

더샵신문그리니티의 가장 큰 강점은 쾌적한 주거 환경이다. 단지 인근에 용두산과 반룡산이 위치했다. 대청천과 조만강이 흐르는 등 천변 환경도 갖췄다.

지역 주요 편의 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반경 1㎞ 내 김해 최대 규모의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자리한다. 김해롯데워터파크 놀이 시설과 롯데아울렛, 농협하나로클럽 등 쇼핑 시설이 들어서 있다. 향후 테마파크와 쇼핑몰, 콘도, 호텔 등이 추가로 들어올 예정이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초등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문1지구는 대도시인 부산과 창원을 잇는 광역권 교통 요충지다. 차량 이용 시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제3지선,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성산구와 부산 강서구 등 인접 주요 도시로 이동이 빠르다.

단지 내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설치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과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209호 (2023.05.17~2023.05.23일자) 기사입니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