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가 뭐길래
넥슨의 대표작 중 하나인 ‘메이플스토리’의 인기가 여전하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여름 쇼케이스 관련 티켓이 삽시간에 매진되면서 20년 장수 게임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쇼케이스 ‘뉴 에이지’ CGV 생중계 관람 티켓이 오픈 1분 만에 전석 매진됐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오후 7시부터 CGV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판매된 생중계 티켓은 오픈하자마자 매진됐다. 이에 넥슨은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CGV 생중계 2차 판매를 예고했다.
지난 15일에는 ‘뉴 에이지’ 현장 입장권이 티켓링크에서 판매 시작 3분 만에 매진됐다.
앞서 지난 4월 28일부터 3일간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팬 페스트 행사도 6000명 이상이 방문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팬 페스트 입장권은 오픈 당시 3분 만에 전량이 매진됐다.
뉴 에이지 쇼케이스는 오는 6월 10일 오후 3시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생중계된다. 영등포, 용산 아이파크몰, 대전, 서면, 대구아카데미, 광주터미널 등 전국 6곳의 CGV에서는 대형 스크린과 입체감 있는 사운드로 관람할 수 있다.
넥슨은 핸드볼경기장과 영화관 외 최대한 많은 이용자들이 여름 쇼케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현장을 온라인 생중계할 계획이다.
이번 여름 쇼케이스 1부에서는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이어서 CGV 영화 상영관의 몰입감 있는 사운드가 더욱 생동감 있는 경험을 제공해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2부에서는 여름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을 최초로 공개된다. 넥슨 관계자는 “현재 커뮤니티에는 ‘뉴 에이지’ 타이틀을 토대로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될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에 대해 다양한 추측과 의견이 오가며 쇼케이스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표출되고 있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위젯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세계 최초의 2D 사이드 스크롤 방식 온라인 게임이다. 지난 2003년 4월 출시돼 지금까지 인기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는 게임이다.
권오용 기자 bandy@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뷔·제니, 파리 데이트 목격담 확산…손 꼭 잡고 당당히 거리 활보
- 칸 레드카펫에 등장한 로제..제니와 만날까 [76th 칸]
- 구찌의 요란한 민폐 뒤풀이, 사과는 달랑 한줄
- 아이유→이제훈 경복궁 구찌쇼에 뜬 스타들 ‘국보급 비주얼’
- [김희웅의 런웨이] 호날두는 왜 ‘패션 테러리스트’가 됐을까
- ‘개그맨’ 윤형빈, 9년 만에 격투기 복귀전… “그냥 이길 것 같다”
- 김민재 ‘대박’, 맨유행→연봉 4배 보장… 얼마 받을까?
- '만년 유망주' 문상철의 폭발과 박병호의 조언
- '클러치박'의 강행군···비시즌도 주장 완장 차고 쉼 없이 달린다
- [황교익의 Epi-Life] 어쨌든, 양파는 많이 먹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