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 챙기세요”…내일 전국 흐리고 곳곳 ‘빗방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요일인 1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남권·제주도를 비롯해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아침부터 밤사이 전북·경북권 남부·경남권 등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경기동부·강원영서는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서울·인천·경기서부·충청권·경북북부는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그 외 예상 강수량은 전북남부·전남권(남해안 제외) 5∼10㎜, 경기동부·강원영서·전북북부 5㎜미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목요일인 1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남권·제주도를 비롯해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아침부터 밤사이 전북·경북권 남부·경남권 등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경기동부·강원영서는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서울·인천·경기서부·충청권·경북북부는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그 외 예상 강수량은 전북남부·전남권(남해안 제외) 5∼10㎜, 경기동부·강원영서·전북북부 5㎜미만이다. 19일까지 제주는 20∼80㎜(많은 곳 제주도 산지 100㎜ 이상), 남해안 10∼40㎜, 울릉도·독도 5㎜ 미만의 비가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5∼20도, 낮 최고기온은 19∼25도로 예보돼 더위는 다소 누그러지겠다. 원활한 대기 확산과 비의 영향으로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제주도 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0m, 서해 0.5∼4.0m, 남해 1.0∼4.0m로 예상된다.
나경연 기자 contest@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샛노란 횡단보도’ 보이면 “스쿨존입니다”…하반기 확대
- 백종원 빠진 예산 국밥거리…파리 나왔는데 “이해 좀 하쇼”
- “선크림 안 바르고 태닝, 30년 뒤 내 얼굴은…”
- 초등생 눈 가리고 만지게… 관장의 수상한 촉감 놀이
- 다섯 살 아이, 고열에 ‘응급실 뺑뺑이’… 끝내 숨졌다
- 누워서 발로 퍽퍽…17개월 아기 학대한 지자체 돌보미
- “이재명 지킨 김남국, 코인이 뭔 잘못”… 개딸들 엄호
- ‘정의롭게 살자’ 부산싸나이의 기부하는 법 [아살세]
- “쇼 잘하고 민폐”…구찌 뒤풀이 한밤 소음에 시민 고통
- 손녀에 말 사주고 골프 치고… 나랏돈 막 쓴 민간단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