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잇숏] 맥주 거품의 비밀… 배부름, 맛 모두 결정한다?
헬스조선 편집팀 2023. 5. 17. 18: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맥주 어떻게 따르시나요? 틱톡에서 한 바텐더 아저씨가 모두 맥주를 잘 못 따르고 있다며, (거품 매우 많이 올라오게 콸콸 따르기) 이렇게 따라야 더부룩해지는 걸 막을 수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됐습니다.
표면으로 올라간 가스양이 많아진 만큼 맥주 속 이산화탄소량은 줄어, 당연히 가스를 한껏 품은 맥주를 마실 때보다 배가 덜 부릅니다.
맥주 맛을 살리려면 잔을 기울여 거품을 만들고, 그 위에 한 번 더 거품을 쌓아보세요.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맥주 어떻게 따르시나요? 틱톡에서 한 바텐더 아저씨가 모두 맥주를 잘 못 따르고 있다며, (거품 매우 많이 올라오게 콸콸 따르기) 이렇게 따라야 더부룩해지는 걸 막을 수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됐습니다. 원샷할 땐 맞습니다. 맥주는 이산화탄소를 0.4% 정도 포함하고 있는데요. 막 따르면 잔에 떨어지는 맥주 면적이 좁아 충돌 에너지가 커집니다.
맥주 속 이산화탄소도 많은 에너지를 전달받아 공기 중으로 빠져나가려는 힘이 한층 세지죠. 표면으로 올라간 가스양이 많아진 만큼 맥주 속 이산화탄소량은 줄어, 당연히 가스를 한껏 품은 맥주를 마실 때보다 배가 덜 부릅니다.
그러나 보통 맥주를 마실 땐, 이야기도 하고 안주도 먹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맥주 속 탄산이 사라져 어떻게 따르든 비슷해집니다. 대신 거품이 맛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큰데요. 막 따르면 김빠진 맥주가 됩니다. 반대로 톡 쏘는 맛이 너무 강해도 맥주 향미를 즐기기 어렵죠. 맥주 맛을 살리려면 잔을 기울여 거품을 만들고, 그 위에 한 번 더 거품을 쌓아보세요.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헬스조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건강잇숏] 뇌에 알람시계가? 버스내릴 때 되면 잠 깨는 이유
- [건강잇숏] 운동 효과 높이는 ‘이 챌린지’, 매우 위험하다고?
- [건강잇숏] 당뇨 환자 밸런스 게임
- [건강잇숏] 그래놀라vs콘플레이크, 내 몸에 맞게 골라먹는 법
- [건강잇숏] 당뇨 환자 꿀 활용법
- [건강잇숏] 손가락 절단되면 얼음물 필요한 까닭
- [건강잇숏] 길거리 포교활동, 나는 왜 뿌리치지 못할까
- [건강잇숏] 밥에 넣으면 암 예방되는 식품들
- "먹는 음식도 예쁘네" 다니엘… 아침으로 먹은 '다이어트 식단'은?
- 워터밤 여신 ‘권은비’, 관리 중엔 야식으로 ‘이것’ 먹어… 효능 이렇게 많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