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국회도서관, 학술정보 상호협력 협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국가 지식정보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국회도서관과 학술정보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거제시립아주도서관이 지난 15일 협정 체결을 완료했다.
협정에 따라 국회도서관은 국회전자도서관시스템을 통해 구축한 원문 데이터베이스를 거제시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접속을 허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국가 지식정보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국회도서관과 학술정보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거제시립아주도서관이 지난 15일 협정 체결을 완료했다. 순차적으로 관내 시립도서관(하청·옥포·장평·수양)이 협정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정에 따라 국회도서관은 국회전자도서관시스템을 통해 구축한 원문 데이터베이스를 거제시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접속을 허용한다. 거제시는 국회도서관에 기관 간행물을 제공한다.
거제시민들이 국회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국회도서관이 소장한 각종 학위논문, 학술지 등의 연구 자료를 이용함으로써 한층 폭넓은 자료의 활용, 시간·경제적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가져오게 됐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추후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주정운 평생교육과장은“국가의 지식정보를 지역사회에 공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협정을 통해 양질의 지식정보를 제공하고 정보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김정은 “핵무력 한계 없이 강화…전쟁준비 완성에 총력 집중할 것”
- 의대 증원 협상 의지 없는 의협…“교육부가 해결책 내놔야”
- 집주인도 부동산도 질색...‘중기청 100%’ 매물 어디에 있나요 [별따기 된 허그대출 ①]
- 검찰, 우리은행 본점 압수수색…손태승 친인척 부당대출 의혹
- 尹대통령 지지율 23.7%, 3주만에 ‘깜짝 반등’ [리얼미터]
- 힘 못쓰는 한국증시…금융당국 “낙폭 과다, 시장안정조치 준비”
- 한국 야구, 프리미어12 4강행 끝내 좌절…B조 일본‧대만 조 1‧2위 확정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
- 2ml도 잘 팔린다…10·20대 겨냥 ‘소용량 화장품’ 인기
- 尹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위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