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韓·美 주요 차트 7주 연속 진입…공백기 무색한 글로벌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브(IVE)가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맹활약하며 여전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아이엠(I AM)'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5월 2주 차(집계 기간: 5월 8일~14일)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아이브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주간 차트 1위와 빌보드 차트 7주 연속 진입이라는 장기 집권을 이뤄내며 '아이엠'과 '키치'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맹활약하며 여전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아이엠(I AM)’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5월 2주 차(집계 기간: 5월 8일~14일)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3월 27일 공개된 ‘키치(Kitsch)’ 역시 5위권 내에 안착하며 여전한 음원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이브는 영향력을 드러내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20일 자)에 따르면,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 ‘키치’와 ‘아이엠’ 2곡 모두 여전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5주 연속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진입한 ‘아이엠’은 41위를,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5주째 랭크인을 기록하며 22위를 차지했다. 6주 연속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머무르고 있는 ‘키치’는 해당 차트에서 170위를, 7주 연속 활약 중인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제외)’에서는 82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아이브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주간 차트 1위와 빌보드 차트 7주 연속 진입이라는 장기 집권을 이뤄내며 ‘아이엠’과 ‘키치’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31일 첫 번째 일본 앨범 ‘웨이브(WAVE)’를 발매한다.
사진=김한준 기자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현준, 폭풍성장한 두 아들의 근황 공개…"예쁜 누나 보면"
- '한영♥' 박군, 안타까워 어쩌나…"사람을 한 명 잃었다"
- '이수♥' 린, 제주 대저택 공개…으리으리한 규모
- '김태현♥' 미자, 방송 태도 사과…"불편하셨다면 죄송"
- 정형돈 "가족들, 나 몰래 두 번 이사…찾아갔더니 집 없어" 황당 (뭉친TV)
- '의자왕' 이동건, 공개연애 5번에 억울 심정..."솔직했을 뿐" (미우새)[전일야화]
- 이효리♥이상순, 서울 오더니 더 바빠…'60억 집' 떠나 즐긴 여유
- '13세와 동거' 20만 유튜버, 아내 폭행으로도 입건
- "술만 마시면 되는 줄"…당황한 김고은, 첫 방송부터 하차? (주로 둘이서)
- '결혼' 민경훈, ♥신기은 PD 손 꼭잡고 싱글벙글 "너무 아름다운 결혼식"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