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호 3차발사 성공기원…녹동항서 드론쇼 특별공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흥군은 20일 녹동항에서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기원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공연을 펼친다고 17일 밝혔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위해 군민과 관광객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원하고 응원하는 의미에서 이번 드론쇼 특별공연을 준비했다"면서 "이번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우주항공 중심도시로서 고흥의 위상과 면모를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 공감콘텐츠 선보인다
전남 고흥군은 20일 녹동항에서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기원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공연을 펼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운용하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는 24일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될 예정이다.
녹동항 드론쇼 공연은 드론중심도시 고흥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와 야간 볼거리 제공으로 고흥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더 품격있는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20일 토요일 저녁 9시,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기원을 위해 펼쳐지는 두 번째 드론쇼 공연의 콘텐츠는 우주산업의 중심 고흥, 누리호 발사, 인공위성&지구, 인사하는 우주인 등으로 애니메이션 효과를 곁들여 선보일 계획이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위해 군민과 관광객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원하고 응원하는 의미에서 이번 드론쇼 특별공연을 준비했다”면서 “이번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우주항공 중심도시로서 고흥의 위상과 면모를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빠진 예산 국밥거리…파리 나왔는데 “이해 좀 하쇼”
- “선크림 안 바르고 태닝, 30년 뒤 내 얼굴은…”
- 초등생 눈 가리고 만지게… 관장의 수상한 촉감 놀이
- 다섯 살 아이, 고열에 ‘응급실 뺑뺑이’… 끝내 숨졌다
- 누워서 발로 퍽퍽…17개월 아기 학대한 지자체 돌보미
- “이재명 지킨 김남국, 코인이 뭔 잘못”… 개딸들 엄호
- ‘정의롭게 살자’ 부산싸나이의 기부하는 법 [아살세]
- “쇼 잘하고 민폐”…구찌 뒤풀이 한밤 소음에 시민 고통
- 손녀에 말 사주고 골프 치고… 나랏돈 막 쓴 민간단체들
- 툭하면 “은폐하냐? 한패냐?”… 학폭 책임교사들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