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베트남 빈곤 가정에 암소 구매 자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17일 베트남 꽝찌성 죠링현 여성연맹 강당에서 '2023년 KRX 베트남 암소은행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구촌나눔운동(이사장 김혜경)과 함께 공동 진행한 이번 전달식에는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과 조현주 지구촌나눔운동 사무총장, 짠 티 롱(Tran Thi Long) 베트남 꽝찌성 여성연맹 주석 등이 참석해 꽝찌성 죠링현 빈곤 장애인 가정 45가구에 사업비 6000만원(10억동)을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17일 베트남 꽝찌성 죠링현 여성연맹 강당에서 ‘2023년 KRX 베트남 암소은행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구촌나눔운동(이사장 김혜경)과 함께 공동 진행한 이번 전달식에는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과 조현주 지구촌나눔운동 사무총장, 짠 티 롱(Tran Thi Long) 베트남 꽝찌성 여성연맹 주석 등이 참석해 꽝찌성 죠링현 빈곤 장애인 가정 45가구에 사업비 6000만원(10억동)을 전달했다.
베트남 중부의 꽝찌성은 베트남 전쟁 최대 피해지역으로 지뢰 및 고엽제 피해 등으로 인한 각종 후유증으로 인해 2만9000여명의 장애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빈곤가정 비율이 특히 높은 지역이다.
‘KRX 베트남 암소은행 사업’은 취약계층 농가에 가구당 암소 구매자금(80만원 상당)을 3년간 무상으로 대여하고 지원기간 종료시 대여금을 상환 받아 타 농가에 순환 지원하는 지속형 경제 자립 사업이다.
한국거래소는 암소 구매자금 지원과 함께 축산교육, 예방접종, 정기 모니터링, 축사 보수 지원 등을 통해 소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가계소득 관리를 위한 금융교육도 실시하는 등 종합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KRX 암소은행 사업은 지난 2018년에 시작해 올해 7기를 맞이하게 됐으며 지금까지 꽝찌성의 빈곤 장애인가정 315가구에 총 3억원을 지원했다. 1~2기에 지원한 90가구는 3년간의 사업이 종료된 지난해 암소 지원자금 전액을 상환해 타 빈곤가정에 순차 지원을 완료한 바 있다.
농업 인구가 많은 베트남에서 암소는 직접적인 노동력을 제공해 농가 소득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지속적으로 송아지를 생산하여 빈곤 가정의 중요한 수입원이 되고 있다. 암소를 지원 받은 가구는 암소를 판매해 얻은 소득을 생활비, 자녀 교육비, 주거 보수비 등에 충당함으로써 삶의 질 개선과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암소은행 사업을 통해 베트남의 빈곤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이웃들의 자립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모가 친오빠와 성관계를 강요하며 인분을 먹였습니다" 한 맺힌 호소
- 엘앤에프도 짓는다…LG ·포스코 이어 韓 전구체 메카로
- 윤석열, 민주당발(發) 호재에 흥분하지 말아야
- 김남국 사태로 분당까지?…고조되는 민주당 분열
- "헬스女 엉덩이 골이…" 몰카 찍어 유포한 청원경찰 단톡방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이재명 '경기도 법카 유용' 혐의 5번째 기소…"1억653만원 사적 사용"
- 추경호, 이재명 겨냥 "혈세 반납 않는 선거사범 행태, 개선하겠다"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시장이 상암까지…' 통영시, 스포츠마케팅 괄목할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