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주주 추천 사외이사 예비 후보 19명"
정길준 2023. 5. 17. 12:32
KT는 차기 대표 선임의 '키'를 쥔 사외이사 예비 후보 총 19명이 접수됐다고 17일 밝혔다.
KT는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사외이사 예비 후보 주주 추천을 받았다. 자사 주식을 6개월 이상, 1주라도 보유한 모든 주주가 추천할 수 있었다.
국민연금·현대차·신한은행 등 주요 주주들이 후보를 추천했는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소수 노조인 KT새노조가 제안한 김종보 변호사와 온라인에서 소액주주 활동을 펼치는 네이버 카페 운영자가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KT가 지난 4월 지배구조 개선을 목적으로 구성한 '뉴 거버넌스 구축 TF'가 후보들에 대한 1차 평가를 진행한다.
외부 전문가 5인의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TF의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후보들을 전문성·독립성·공정성·충실성 측면에서 심층 평가해 7명으로 압축한다.
이어 오는 6월 사외이사 후보를 확정하고, 같은 달 말 1차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최종적으로 선임할 방침이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 21시간 밤샘 조사 “심려 끼쳐 죄송”
- ‘성적 수치심’ 루머에…양홍원 “5년 사귄 여자친구 없다”
- 캐스팅 저격 사과했는데..허정민 “10년 전 아이돌에 뺏겨” 추가 폭로 [왓IS]
- B.A.P 출신 힘찬, 오늘(17일) 두 번째 강제추행 혐의 2차 공판
- [TVis] “신비감 없다” 섹스리스 남편 속사정 알고보니..“임신 소식에 철렁” (당결안)
- 반칙 2회→UFC 5연패… 김지연 해명 “상대가 먼저 다친 무릎 자극해”
- '19살 EPL 수비수' 탄생하나…김지수 브렌트퍼드 '러브콜'
- [IS 포커스] 그토록 기다린 스윙...'진짜' 이정후가 돌아왔다
- 매주 등장하는 신인왕 후보, 역대급 경쟁 구도
- [IS 인터뷰] 메이저리그 출신 ‘엄마’의 격려, 이병헌의 긍정미도 쌓여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