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원 퍼스비엘 견본주택 개관…31일 1순위 청약

임온유 2023. 5. 17. 09: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GS건설·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오는 19일 ‘인덕원 퍼스비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인덕원 퍼스비엘은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일원에 지하 4층 ~ 지상 34층, 14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2180가구 대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586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일반분양분 타입별 가구수는 △49㎡A 215가구 △49㎡B 99가구 △59㎡A 90가구 △59㎡B 144가구 △74㎡ 12가구 △84㎡ 26가구다.

청년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를 위한 59㎡ 이하 소형 평형부터 74·84㎡ 중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공급해 수요자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특히 이 단지는 대부분을 3~4베이 판상형으로 선보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가구 간 간섭을 최소화하고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기 위해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설계했다.

인덕원 퍼스비엘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평균 2886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다. 중도금 이자 후불제로 자금 부담도 덜어줄 전망이다.

인덕원 퍼스비엘의 향후 일정은 5월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6월1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하고 6월8일 당첨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정당계약은 6월19일부터 3일간 인덕원 퍼스비엘 견본주택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인덕원 퍼스비엘 조감도
대형건설사 컨소시엄의 다양한 특화상품이 적용된 대단지

인덕원 퍼스비엘은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게 다양한 테마의 조경을 갖춘 공원형 단지로 선보인다. 단지 내 상쾌한 개방감을 불어넣는 ‘그랜드비스타’를 비롯해 수목이 어우러진 ‘에잇센셜가든’ (Eightsential Garden)이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흐르는 물을 배경으로 돌 조형물이 어우러진 ‘돌과 물의 풍경’과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액션 그라운드’ 등도 갖춰진다.

이외에도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테마 놀이터와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북&키즈카페, 독서실, 다목적 멀티룸, 시니어클럽 등 주민 편의시설도 곳곳에 들어선다.

인덕원 퍼스비엘은 단지 내 주차장 내에서 어린이 관련 주차장 사고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만큼 주차장에도 신경을 썼다. 지하 주차장 비율 100%로 설계해 아이들이 지상에서 마음껏 뛰어다닐 수 있게 했으며 법정 기준보다 많은 가구당 1.5 대 1의 넉넉한 주차 대수도 확보했다.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고려해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조명제어, 난방제어, 원격검침,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월패드를 비롯해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더불어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LED 디밍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의 친환경 그린 시스템뿐만 아니라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전기차 관련 충전설비도 지하주차장에 배치된다.

소중한 일상을 지켜주는 안전시스템도 구축된다. 단지 입구, 동현관,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내부에 설치된 5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비롯해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등도 갖췄다.

인덕원 퍼스비엘은 타 단지와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입주 날 끼니를 챙기기 힘든 입주민들을 위해 웰컴밀(도시락)을 제공하며 입주청소에 필요한 청소 용품이나 인테리어에 필요한 공구 용품 등을 대여해 주는 홈키트 렌털 서비스를 진행한다. 여기에 입주민이 아파트 가드닝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키즈&맘 클래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에서 분양하는 단지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며 분양시장이 연초와는 다른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중소형·대단지 분양의 3요소를 갖춘 만큼 인근 거주자 외에 수도권 타 지역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인덕원 퍼스비엘은 평촌신도시와 인덕원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데다 상품성까지 갖춘 만큼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