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 답변부터 사료 구매까지”...쿠팡 ‘로켓펫닥터’ 서비스 선보여
로켓펫닥터는 ‘펫팸족(펫+패밀리)’ 증가 트렌드에 맞춰 반려동물 건강 상태에 적절한 사료와 리포트를 수의사가 직접 답변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쿠팡은 고객의 구매 경험을 개선하고, 안전한 양육 환경 조성 차원에서 수의학적·영양학적 데이터를 토대로 서비스를 기획했다.
쿠팡 측은 “로켓펫닥터 제공 서비스는 수의학, 영양학적 데이터를 더 정교한 형태로 담아내려 다수 임상 사례를 연구·적용한 분석 시스템이 기반”이라고 말했다.
로켓팻닥터는 쿠팡 애플리케이션 로켓펫닥터 테마관을 직접 선택하거나, 쿠팡 검색창에 ‘사료’를 검색하면 나오는 배너로 접근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반려동물 프로필을 등록한 후 건강 질문지에 답변하면 10분 뒤 리포트와 함께 건강 상태에 적합하다고 선정된 사료와 리포트가 나온다.
건강 질문지는 정밀한 판단을 위해 견종·묘종에 따라 구분하고 연령·체중·체형 등 기본 정보, 주거 환경·운동 주기·배변과 배뇨 상태·병원 진료 이력 등 정보를 반영한다.
리포트는 수의사가 고객이 작성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확인한 후 작성하게 된다. 리포트에는 반려동물의 현재 건강 점수부터 일상생활 조언, 증상과 진료 내역을 토대로 한 건강관리 가이드 등이 포함된다.
로켓팻닥터는 수의사 답변과 동시에 사료 구매까지 한 번에 연계하는 체계를 구성해 편의를 더했다. 사료 칼로리, 알레르기 유발 성분, 첨가물 유무, 주요 성분 등 정보와 올바른 사료 급여 방식도 조언해준다. 반려동물 상태에 맞게 줄 수 있는 영양제도 같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구매 가능한 사료 브랜드는 늘어날 계획이다.
쿠팡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반려동물 셀프 건강 검사키트 등 펫 관련 사은품을 증정한다. 다만 검사키트 제출 택배비는 고객이 부담한다. 셀프 건강 검사키트 등 사은품 행사는 변경 또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윤혜진 인턴기자]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