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공공기관 청렴 클러스터 구축 [김해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시가 공공기관 청렴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시는 오는 23일 시청에서 지역 내 10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청렴 클러스터 구축' 협약식을 개최한다.
조직 내외부 간 소통에 기반한 반부패 청렴정책을 추진 중인 시는 지난 4월부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익명 부패신고센터인 김해시 청렴톡을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해시가 공공기관 청렴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시는 오는 23일 시청에서 지역 내 10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청렴 클러스터 구축' 협약식을 개최한다.
협약식은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문화 조성과 범시민적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협약식에는 김해시와 시의회, 김해교육지원청, 김해중부 서부경찰서, 김해동부 서부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 국민연금공단 김해밀양지사, 근로복지공단 김해지사 등이 참여한다.
참여기관들은 각 기관 청렴시책 공유와 청렴활동 공동노력, 부패취약 분야 개선과제 발굴과 이행,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청렴실천협약을 맺는다.
더불어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해 공공부문이 앞장서는 청렴 클러스터도 조성한다. 기관장들은 부정부패를 타파하는 퍼포먼스에 참여해 부정 부패와 비리 관행을 없애는 청렴 실천의지도 다짐한다.
조직 내외부 간 소통에 기반한 반부패 청렴정책을 추진 중인 시는 지난 4월부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익명 부패신고센터인 김해시 청렴톡을 운영 중이다. 이 청렴톡은 부패행위자 적발과 처벌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한다.
홍태용 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덕목으로 진정한 가치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행정 자산인 만큼 전 직원 청렴 소통으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시 정책 이슈를 한 눈에 볼 <김해정책포커스> 발간
김해시가 시 정책 이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책 연구보고서인 <김해정책포커스 Vol.1>을 발간했다.
<김해정책포커스>는 시 주요 현안 개선 방안이나 사회적 이슈·동향 등을 분석해 시가 지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정책연구보고서에는 △김해시 고령운전자의 운전의존도 감소 방안에 관한 연구 △도시 활성화를 위한 지역특화 방안 사례 연구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자연기반해법(NbS) 동향 연구 △태양반사광으로 인한 생활방해에 관한 연구 등 4가지 현안 이슈를 다루고 있다.
이 보고서는 김해 부원동과 신문동, 주촌면의 상업지역은 앞으로 고층 건축물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해 건축물 외장재의 반사율을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시는 이 보고서를 바탕으로 기후변화와 고령화, 도시 문제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을 시정에 접목해 도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여야, ‘파우치’ 발언 공방
- GS건설, ‘자이(Xi)’ 단일 브랜드 승부…위기 딛고 새 도약
- 티메프 경영진 두번째 구속 기로…구영배 “책임 통감하고 반성”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 정회…“거짓 답변으로 파행”
- CJ 경영지원 대표에 ‘해결사’ 허민회…안정 속 쇄신 추구한 인사
- “중국인 모이면 ‘빌런’ 발생”…서교공, 민원 답변 논란에 사과
- “이재명=신의 사제”…李 ‘신격화 표현’ 찬양까지 등장?
- ‘유동성 위기’ 풍문에…“사실무근” 공시에도 롯데그룹株 급락
- 여야, 22일까지 헌법재판관 추천…내달 2·10일 본회의 합의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