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건 "'올드보이' 장도리 액션씬, '가오갤3'에서 오마주" [엑's 할리우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임스 건 감독이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에 대한 찬사를 전했다.
15일(현지시간) GQ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제임스 건 감독이 꼽은 코믹북 원작 영화 TOP5에 대한 영상이 게재됐다.
5위에 '데드풀'을 꼽은 제임스 건 감독은 4위에는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를 꼽았다.
앞서 제임스 건 감독은 지난 18일 내한 기자간담회 당시 한국 영화에 대한 팬심을 드러내면서 '기생충', '마더' 등을 좋아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제임스 건 감독이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에 대한 찬사를 전했다.
15일(현지시간) GQ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제임스 건 감독이 꼽은 코믹북 원작 영화 TOP5에 대한 영상이 게재됐다.
5위에 '데드풀'을 꼽은 제임스 건 감독은 4위에는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를 꼽았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코믹북 원작인지 모를텐데,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액션물로 재탄생한 작품이자,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한국 영화계의 새로운 역사를 연 작품"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아마도 한국은 세계 최고의 액션 영화를 만드는 곳일 것"이라면서 "'올드보이'는 굉장히 영화적이고 화려하고 정말 징그럽지만 동시에 아름다우면서도 끝에선 충격적인 작품"이라고 극찬했다.
이와 함께 제임스 건은 '올드보이'의 장도리 시퀀스를 언급하면서 "그 장면은 내게 큰 영감을 줬다. 그래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를 보면 우리만의 장도리 시퀀스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제임스 건 감독은 지난 18일 내한 기자간담회 당시 한국 영화에 대한 팬심을 드러내면서 '기생충', '마더' 등을 좋아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또한 전작인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도 '올드보이'의 장도리 시퀀스를 오마주하기도 했다.
한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는 15일 기준 280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시리즈 최초 300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사진= 엑스포츠뉴스DB, GQ 유튜브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세리, 녹화 중 돌발 상황…비명 지르며 고통 호소
- 정형돈 "가족들, 나 몰래 두 번 이사…찾아갔더니 집 없어" 황당 (뭉친TV)
- '이수♥' 린, 제주 대저택 공개…으리으리한 규모
- '김태현♥' 미자, 방송 태도 사과…"불편하셨다면 죄송"
- '김다예♥' 박수홍, '임신 발표' 54세 최성국 질투 "박탈감 느껴" (조선의 사랑꾼)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