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노 기자 "맨유, 김민재와 접촉 없다" 이적 임박설 일축… 하지만 관심은 진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김민재(나폴리) 영입을 위해 아직 직접 접촉은 하지 않았다.
유럽축구 이적시장에 밝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트위터를 통해 "김민재는 작년 12월부터 맨유 영입리스트에 포함됐다. 그러나 합의되거나 결정된 것은 없다"고 전했다.
영국 '더 선'과 이탈리아 복수 매체가 '김민재의 이적은 최종 세부 사항 조율만 남았다'고 보도한 것과 다른 내용이지만 맨유의 적극적인 관심은 진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김민재(나폴리) 영입을 위해 아직 직접 접촉은 하지 않았다. 시즌이 끝나야 움질일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축구 이적시장에 밝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트위터를 통해 "김민재는 작년 12월부터 맨유 영입리스트에 포함됐다. 그러나 합의되거나 결정된 것은 없다"고 전했다.
김민재는 페네르바체(튀르키예)에서 나폴리로 이적하며 바이아웃 조항을 삽입했다. 4,300만 파운드(약 720억 원) 수준의 금액으로 알려졌다. 로마노 기자는 "바이아웃 조항은 7월에 발동될 수 있다. 맨유의 관심은 여전하다. 나폴리 역시 김민재에게 재계약을 제안하고 있다"고 덧붙엿다.
영국 '더 선'과 이탈리아 복수 매체가 '김민재의 이적은 최종 세부 사항 조율만 남았다'고 보도한 것과 다른 내용이지만 맨유의 적극적인 관심은 진짜다. 맨유는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순위 경쟁을 치열하게 펼치는 중이며, 잉글랜드 FA컵 결승전도 남겨뒀다. 시즌이 종료된 뒤 본격적으로 이적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악셀 튀앙제브와 이별이 결정됐고, 필 존스 등 수비 잉여 자원들을 모두 내보낼 계획이다. 시즌 막바지에 수비 강화에 대한 필요성을 제대로 느꼈다.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라파엘 바란이 부상으로 모두 빠지자 루크 쇼를 센터백으로 기용하며 공백을 메워야 했다.
김민재는 빅 리그에 입성한 첫 시즌부터 엄청난 활약을 선보였다. 칼리두 쿨리발리(첼시)가 이적하며 생긴 공백을 메우기 위해 나폴리 유니폼을 입고 세리에A 최고의 수비수로 거듭났다. 총 43경기를 소화하며 뛰어난 수비력은 물론 공격에 적극 가담하며 2골 2도움까지 기록했다. 작년 9월 세리에A 이달의 선수로도 선정됐다. 나폴리의 리그 우승 주역으로 평가되며 맨유 이외에도 맨체스터시티, 첼시 등 EPL의 거물급 구단들이 눈여겨본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라리가 20골 돌파' 35세 레반도프스키, 25세 호날두 기록에 도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K리그2 최초’ 김천상무 마스코트 부반장 당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한국을 대표하는 괴물’ 김민재, 세리에A 올해의 팀 후보로… 최종 선정도 유력 - 풋볼리스트(F
- 비디오 판독 때 심판들은 무슨 대화를 나눌까?… EPL, 다음 시즌 VAR 오디오 공개 검토 - 풋볼리스
- 첼시, 포체티노 선임도 ‘유스 보물’ 마운트 이탈은 못 막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