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판독 때 심판들은 무슨 대화를 나눌까?… EPL, 다음 시즌 VAR 오디오 공개 검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잉글랜드 축구계가 다음 시즌 비디오 판독(VAR) 상황에서 심판들이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공개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
2014년까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심판으로 활동했던 하워드 웹 잉글랜드 프로심판기구(PGMOL) 심판위원장은 16일(한국시간)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의 '먼데이 나이트 풋볼'에 출연해 올 시즌에 나온 몇몇 VAR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잉글랜드 축구계가 다음 시즌 비디오 판독(VAR) 상황에서 심판들이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공개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
2014년까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심판으로 활동했던 하워드 웹 잉글랜드 프로심판기구(PGMOL) 심판위원장은 16일(한국시간)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의 '먼데이 나이트 풋볼'에 출연해 올 시즌에 나온 몇몇 VAR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웹 위원장은 비디오 판독 시 주심과 판독을 담당하는 심판이 대화를 나누는 영상과 오디오 파일도 공개했다. 글로벌 스포츠 전문 매체 '디애슬레틱'에 따르면 EPL에서 해당 영상이 공개된 것은 처음이었다. 이에 '스카이 스포츠'에서 축구 전문가로 활동 중인 게리 네빌이 다음 시즌 해당 파일을 경기 당일 공개할 수 있는지 물었고, 웹 위원장은 검토 중이라고 답변했다.
웹 위원장은 "우리는 한 걸음을 내디뎠으며, 다음 시즌 더 많은 일을 하려고 한다. 경기 중 실시간으로 재생할 순 없다. 국제축구연맹(FIFA) 측에서 허용하지 않는다. 다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누가 알겠나. 오늘처럼 추후 내용을 공개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라운드 위에 있는 주심, 부심, 대기심의 목소리를 들게 될 것이다. 그들이 현장에서 결정을 내리는 당사자다. 그리고 중요한 사건들을 확인하는 비디오 판독 심판진의 목소리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첼시, 포체티노 선임도 ‘유스 보물’ 마운트 이탈은 못 막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PSG, 메시 대체자 찾았다... '캄포스와 인연' 맨시티의 베르나르두 실바 영입 도전 - 풋볼리스트(FOO
- 김포 선두돌풍 비결은 ‘역대급 수비력’과 ‘외국인 강세’… 한 바퀴 돈 K리그2 기록들 - 풋볼
- 맨유, 김민재 영입 위해 수비진 정리? 일단 튀앙제브와 결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英 매체 “브렌트퍼드, 성남 김지수 영입 협상 돌입” 보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