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내 최초 인공지능 적용 메타버스 콘텐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는 16일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게임 마인크래프트에서 운영되고 있는 '인천크래프트'에 챗GPT 기술을 적용한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7일까지 공룡, 덕개, 유성, 꾸몽 등 인기 유튜버들과 인천크래프트 콜라보 영상 콘텐츠 4개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16일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게임 마인크래프트에서 운영되고 있는 ‘인천크래프트’에 챗GPT 기술을 적용한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유튜버 유성, 꾸몽과 이용자들이 인천과 관련된 다양한 지식과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응답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생성형 인공지능(AI) 캐릭터 쿤(KOON)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다.
시는 이달 초부터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인천의 다채로운 모습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2023 인천크래프트 패밀리 페스타’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지난 7일까지 공룡, 덕개, 유성, 꾸몽 등 인기 유튜버들과 인천크래프트 콜라보 영상 콘텐츠 4개를 공개했다.
시가 공개한 콜라보 영상 콘텐츠는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공개 7일 만에 총 조회수 30만, 좋아요 9230건, 댓글 396개가 달렸다.
시는 오프라인 상에도 인천크래프트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운영되는 '2023 대한민국 드론·UMA 박람회' 인천시 특별관에서 인천크래프트체험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극 강화로 위기 돌파 꾀하는 이재명…남은 사법리스크에 역풍 우려도
- 철도노조 총파업에 서울 지하철도 파업 수순…노조 71% 찬성
- [단독] ‘지점 통폐합 논란’ 교보증권 노조, 19일 대표이사 만난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여야, ‘파우치’ 발언 공방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 정회…“거짓 답변으로 파행”
- ‘선거법 위반’ 김혜경,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불복해 항소
- “이재명=신의 사제”…李 ‘신격화 표현’ 찬양까지 등장?
- ‘유동성 위기’ 풍문에…“사실무근” 공시에도 롯데그룹株 급락
- 여야, 22일까지 헌법재판관 추천…내달 2·10일 본회의 합의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