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격하는 리버풀…네빌 "뉴캐슬·맨유 긴장해, 클롭이 가고 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리 네빌이 뉴캐슬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아직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을 안심할 때가 아니라는 생각을 전했다.
리버풀과 레스터의 경기 이후 '스카이 스포츠'를 통해 "뉴캐슬과 맨유는 아직 할 일이 남아있다. 위르겐 클롭 감독이 쫓아오고 있다. 리버풀은 두 경기에서 승리할 것이다. 뉴캐슬과 맨유는 리버풀이 미끄러질 거란 생각을 해선 안 된다"고 경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게리 네빌이 뉴캐슬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아직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을 안심할 때가 아니라는 생각을 전했다.
16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에 위치한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2022-2023 EPL 36라운드를 치른 리버풀이 레스터시티를 3-0으로 완파했다. 전반 33분과 36분 커티스 존스가 모하메드 살라의 도움을 받아 연속골을 터뜨렸다. 후반 26분 리버풀의 쐐기골이 터졌다. 프리킥 공격 상황에서 살라가 밀어준 공을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골대로 차 골망을 흔들었다.
올 시즌 큰 부침을 겪으며 상위권과 멀어졌던 리버풀은 막판 스퍼트를 시도하고 있다. 최근 7연승에 성공하며 4위권을 바짝 추격 중이다. 2경기 남은 시점, 승점 65로 한 경기 덜 치른 3위 뉴캐슬, 4위 맨유(이상 승점 66)와의 격차를 1점으로 좁혔다. 리버풀이 잔여 2경기를 모두 이기고, 뉴캐슬과 맨유 중 한 팀 만이라도 3경기에서 승점 4 이하에 그친다면 역전이 가능하다.
경기가 더 많이 남아있는 뉴캐슬과 맨유의 UCL 진출이 여전히 유력하지만, 긴장을 놓쳐선 안 되는 상황이다.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 스포츠'에서 축구 평론을 하고 있는 맨유 출신 네빌은 뉴캐슬과 맨유가 추월 당할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 리버풀과 레스터의 경기 이후 '스카이 스포츠'를 통해 "뉴캐슬과 맨유는 아직 할 일이 남아있다. 위르겐 클롭 감독이 쫓아오고 있다. 리버풀은 두 경기에서 승리할 것이다. 뉴캐슬과 맨유는 리버풀이 미끄러질 거란 생각을 해선 안 된다"고 경고했다.
네빌과 같이 '스카이 스포츠'에서 활동 중인 리버풀 래전드 제이미 캐러거도 "여전히 리버풀이 4위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남아있다"고 덧붙였다.
클롭 감독은 여전히 불리한 상황임을 인정하면서도 잔여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지고 있다. 'BBC'와의 인터뷰에서 "뉴캐슬과 맨유의 수준, 두 팀이 경기하는 모습을 보면 우리가 4위 안에 들 수 있을지 모르겠다. 다만, 그들이 미끄러졌는데도 우리가 그 자리를 차지하지 못한다면 정말 부끄러운 일이 될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걸 해야한다"고 말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ACL ‘밀라노 더비’ 최대 관건, 레앙 부상복귀 가능할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미친 폼' 나상호, 라스 제치고 4월 'K리그 이달의 선수상' 수상... 압도적 득표 - 풋볼
- 팰리스, 잔류 이끈 76세 소방수 호지슨 감독 계약 연장 추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벤투 후임 거론' 비엘사 감독, 우루과이 대표팀 감독 부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경남FC 유소년재단에 발전기금 후원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