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 부진한 해외 쿡방 예능, 강호동x이승기 ‘형제라면’은 다를까
김지혜 2023. 5. 16. 06:01
강호동과 이승기가 이끄는 TV조선 ‘형제라면’이 부진한 해외 쿡방 예능의 부활을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쿡방’은 요리하다를 뜻하는 영단어 ‘cook’과 ‘방송’이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로, 출연자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을 말한다. 최근 코로나19로 걸어 잠갔던 빗장이 풀어지자 해외에서 한국의 음식을 알리고 홍보하는 ‘해외 쿡방예능’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 JTBC의 ‘한국인의 식판’, tvN ‘서진이네’, ‘장사천재 백사장’이 그 예다.
문제는 화제성에 비해 저조한 시청률이다. 요리 전문가 이연복 셰프가 출연하는 ‘한국인의 식판’은 해외에 한국의 ‘급식’을 소개한다는 차별점을 두었지만 평균 시청률 2%대로 낮은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백종원이 출연하는 ‘장사천재 백사장’은 한식의 불모지에서 한식 장사를 한다는 콘셉트를 내세웠지만 평균 시청률 4%대로 화제에 비해 아쉬운 시청률을 보이고 있다. 나영석 PD의 ‘서진이네’는 방탄소년단 뷔, 배우 박서준, 최우식 등 인지도가 높은 출연자들로 평균 시청률 8%로 다른 해외 쿡방에 비해 높은 성적을 보였지만, 이마저도 전작인 ‘윤식당2’(2018)의 평균 시청률 13%대를 크게 밑도는 수치로 최근 종영했다.
해외 쿡방예능의 인기가 시들해 지고 있는 상황에서 TV조선은 강호동과 이승기를 필두로 한 신규예능 ‘형제라면’을 오는 22일 첫 선을 보인다. ‘형제라면’은 일본 유명 관광지에 강호동과 이승기가 라면가게를 오픈하고, 라면을 다채롭게 변주해 라멘에 익숙한 일본에 한국식 라면을 알리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해외 쿡방예능의 인기가 시들해 지고 있는 상황에서 TV조선은 강호동과 이승기를 필두로 한 신규예능 ‘형제라면’을 오는 22일 첫 선을 보인다. ‘형제라면’은 일본 유명 관광지에 강호동과 이승기가 라면가게를 오픈하고, 라면을 다채롭게 변주해 라멘에 익숙한 일본에 한국식 라면을 알리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여타의 해외 쿡방과 ‘형제라면’의 차별성에 대해 제작진은 “15년의 인연을 가진 강호동과 이승기의 달라진 관계성을 주목해 달라”고 강조했다. 강호동과 이승기는 ‘1박 2일’, ‘신서유기 시즌1’를 통해 호흡을 맞춘 뒤 약 12년 만에 ‘형제라면’을 통해 다시 예능 프로그램에서 호흡을 맞춘다. 과거의 모습과 지금의 모습이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주목해 달라는 것이다. 해외 쿡방으로서의 차별점 보다는 프로그램을 이끄는 두 사람의 관계가 주요 관전 포인트라는 것.
실제 지난 4일 공개된 ‘형제라면’ 2차 티저에서 강호동과 이승기는 오랜만에 재회에 서로를 끌어안고 반가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것도 잠시 본격적인 영업이 시작되자 이승기는 강호동을 향해 “빨리 라면 건지세요!”라며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강호동을 당황케 했다.또한 제작진은 ‘슈룹’ ‘왜 오수재인가’ ‘치얼업’에서 활약한 배우 배인혁의 투입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형제라면’ 멤버 중 막내인 배인혁은 2차 티저영상에서 끊임없이 투닥이는 강호동과 이승기를 향해 “오늘은 들어가서 싸워라” “과거에 머물러 있지 마라”며 돌직구를 날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과연 이승기와 강호동의 새로운 모습, 배인혁의 당돌함까지 세 사람의 관계성을 중심으로 TV조선 ‘형제라면’이 앞서 저조한 성적을 보여준 해외 쿡방 예능과 달리 시청자들의 호응을 끌어낼 수 있을 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박나래‧성훈, 악성루머 법적 대응 “가족도 고통..합의‧선처 없다” [공식입장]
- 이강인, 12년 만에 스페인 떠나 EPL행 가능성↑… 왜?
- 간판서 사라진 ‘임창정’…외식 가맹점도 손절
- 최성국, 늦둥이 아빠 됐다…24세 연하 아내 임신 [공식]
- [왓IS] 장윤정, 故 해수 애도…“어미 새의 마음으로 품었는데”
- ‘이재 곧, 죽습니다’ 측, 촬영 중 막말 논란에 사과 “불쾌감 드려 죄송” [공식]
- “결혼준비 걸림돌은 아내”..빨강남편 발언에 한상진 ‘경악’ (당결안)
- [왓IS] 경찰 ‘출석 거부’ 유아인에 뿔났다..“수사 거부 시 체포 고려”
- 조현영, 성추행 피해 고백…“교복 치마 올리고 도망”
- ‘틴탑 탈퇴’ 캡, 벌초 전문가로 일상...“연락 달라, 무료는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