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대상 3회’거머줘

2023. 5. 16. 0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크빌포도먹은돼지

포크빌포도먹은돼지가 ‘2023 고객사랑브랜드대상’ 한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4년 연속이다.

포크빌은 돼지고기를 의미하는 포크(pork)와 마을을 의미하는 빌(vill)의 합성어로 정식명칭은 포크빌포도먹은돼지다. 포크빌포도먹은돼지는 건강과 맛을 강조한 브랜드명으로 ‘우리 모두의 건강’을 지향하는 대전충남양돈농협의 최고 가치를 담고 있는 브랜드다.

대전충남양돈농협은 종돈·사료·도축·가공·판매 전 단계 통합 경영하고 있다. 생산·위생·안전성을 책임지고 한돈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생산에서 소비자까지 신선하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한돈을 제공하기 위해 전 과정 HACCP 안전관리통합인증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대전충남양돈농협은 브랜드 생산농가에 현장 컨설팅, 신기술 공유, 전문교육을 고품질 돈육을 생산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포크빌포도먹은돼지는 기존 전국 오프라인 유통망을 탄탄히 유지하면서 온라인 판매를 확대를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손쉽게 다가가고 있다.

또한 소비자의 구매 형태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꾸준한 신제품 개발을 지속해 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소비자시민모임 우수축산물 브랜드인증, 농림부에서 주최하는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대상 3회 수상 등 명품 브랜드를 유지하고 있다.

대전충남양돈농협 관계자는 “포크빌포도먹은돼지는 ‘농장에서 식탁까지 고객의 행복추구’ ‘안전·청결·품질’ 지향으로 한돈 브랜드에 걸맞게 사명감을 가지고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