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명문 기숙학교의 자매학교’ 말레이시아 엡솜 칼리지 입학설명회 개최

서명수 2023. 5. 15. 16: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년 전통 영국 명문 기숙학교 엡솜 컬리지의 유일한 자매 학교인 말레이시아 엡솜 컬리지 입학설명회가 오는 20- 21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엡솜 컬리지 입학 담당자들이 직접 학교 교육 프로그램과 스포츠 아카데미에 대해 설명하며 입학 개별 상담 및 현장에서 입학 테스트도 받아 볼 수 있다.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영국식 국제학교인 엡솜 컬리지는 6만평 규모의 최첨단 캠퍼스를 보유한 영국식 보딩 스쿨이다. 200년 역사를 자랑하며, 3세부터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최고의 영국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영국 명문 학교인 엡솜 컬리지의 자매학교인 만큼 우수한 교수진과 질높은 교육을 자랑하며, 세계 수준의 스포츠 프로그램을 같이 제공해 높은 학업 성취도 뿐만 아니라 스포츠맨십 및 리더십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균형 잡힌 교육을 지향하는 국제학교다.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과 어울리며 여러 문화를 경험하고 글로벌한 마인드를 가진 국제적인 인재로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엡솜 컬리지 학생들이 최고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학교와 선생님의 긍정적인 서포트로 학생들이 학업에 자신감을 가지도록 한다. 대학 입시 시험인 A레벨에 응시한 엡솜 컬리지 학생들의 70%가 전 과목 A* 또는 A의 성적을 받을 정도로 우수한 학업 성적을 내고 있다.

또한, 엡솜 컬리지는 교육 뿐만 아니라 각 스포츠 별 전문 코치들이 체계적으로 설계된 스포츠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골프, 테니스,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프로 선수가 되고 싶어하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수준 높은 스포츠 프로그램과 교육 과정을 보고 엡솜 컬리지를 선택한다.


말레이시아 엡솜 컬리지만의 차별점


엡솜 컬리지는 최고 수준의 교육과 스포츠를 결합한 전반적인 전인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세계 수준의 교육 환경과 최첨단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다. 엡솜 컬리지는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하고 있으며, 6만평 규모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학교 내 최첨단 과학 시설, 음악 및 미술 시설, 여러 종류의 운동장, 국제 테니스 협회 기준 실내외 하드 및 클레이 테니스 코트와 약 6600평 규모의 골프 시설 등 학생들이 배움에 있어 부족함 없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엡솜 스포츠 아카데미는 테니스, 골프, 축구 분야의 세계적인 지도자들과 협력해 학생들이 학업에서 높은 성적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스포츠에서도 최고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무라토글루 테니스 프로그램


무라토글루 테니스 프로그램은 세레나 윌리암스의 코치였으며 테니스계에 가장 영향력 있는 코치 중 한 명인 패트릭 무라토글루와 엡솜 컬리지가 협업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테니스와 학업을 합친 프로그램으로, 모든 학생들이 코트 안팎에서 지식 및 기술을 배우고, 역량과 자신감을 키워 세계 수준의 테니스 선수로 자라나고 테니스뿐만 아니라 학업에서도 높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엡솜 컬리지 캠퍼스에는 국제 테니스 협회에서 인정하는 실외 코트 7개, 실내 코트 4개(클레이 2개, 하드코트 2개)를 보유해 학생들에게 세계적인 교육 및 스포츠 시설을 제공한다.

라리가 축구 아카데미


무라토글루 테니스 프로그램에 이어 유럽 최고의 축구 리그인 라리가와 협력해 전문 축구 아카데미인 라리가 아카데미를 개설하였다. 8-18세 학생들을 위한 전문 축구 아카데미이며, 라리가 지침에 따라 훈련을 하게 된다. 유럽 최고의 축구 리그인 라리가의 기술 책임자의 주도 아래 아카데미의 훈련 계획을 세우고 최고의 축구 선수를 배출해 낼 수 있도록 학생들은 다양한 기술, 전략 및 훈련을 배우게 된다.

여름과 겨울 캠프


엡솜 컬리지는 여름, 겨울 방학 기간에 맞춘 캠프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8-16세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쿠알라룸푸르 지역에서 규모 및 결과가 성공적인 캠프로 잘 알려져 있다. 200년의 역사를 지닌 영국 엡솜 컬리지의 학업적 우수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교육 과정을 캠프를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캠프는 학교 기숙사 거주 프로그램으로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고 다양한 국가에서 온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며 자연스럽게 영어가 늘게 되는 환경을 제공한다. 우수한 원어민 선생님 및 친구들과 생활하고 대화형으로 수업이 진행되어 빠르게 영어실력을 늘릴 수 있다. 또한, 방과 후 활동 및 스포츠 시간을 통해 엡솜 컬리지가 보유하고 있는 스포츠 시설과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