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의 다큐 버전” …이욱정 PD ‘휴먼 크로니클’, 25일 티빙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빙이 의학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다큐멘터리 탄생을 예고했다.
15일 티빙은 메디컬 다큐먼터리 '휴먼 크로니클'을 오는 2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휴먼 크로니클'은 프로페셔널의 세계를 다룬 '크로니클 시리즈'의 확장판으로, 푸드멘터리의 개척자로 불리는 이욱정 PD가 처음으로 제작한 메디컬 다큐멘터리다.
티빙은 앞서 이욱정 PD와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을 공개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빙이 의학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 같은 다큐멘터리 탄생을 예고했다.
15일 티빙은 메디컬 다큐먼터리 ‘휴먼 크로니클’을 오는 25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휴먼 크로니클’은 프로페셔널의 세계를 다룬 ‘크로니클 시리즈’의 확장판으로, 푸드멘터리의 개척자로 불리는 이욱정 PD가 처음으로 제작한 메디컬 다큐멘터리다. 티빙은 앞서 이욱정 PD와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을 공개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티빙에 따르면 ‘휴먼 크로니클’은 연세대학교 의학대학 세브란스 병원의 이식외과, 심장내과, 영양팀, 시설관리팀, 수술간호팀 등 생명의 최전선을 1년간 밀착 취재했다. 이어 생사의 순간을 시시각각으로 다투는 상황 속에 있는 사람들 각자의 역할과 삶까지 심도 있게 들여다본다. 여기에 각본 없는 리얼한 스토리 전개까지 더해져 몰입감을 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휴먼 크로니클’은 종합병원의 내부를 보여주는 것을 넘어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도 함께 던진다. 이를 통해 감동과 희열, 슬픔 그리고 위로까지 인생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 권고 따르겠다"던 김남국 탈당, 코인 안 팔아도 되나
- 美, 'K반도체 붕괴=글로벌 공급망 공멸' 기억해야[기자수첩-산업IT]
- CU, ‘사과’ 전 상품 애플페이로 결제하면 20% 할인 이벤트
- [5/15(월) 데일리안 출근길 뉴스] "다 죽게 생겼다"…이재명 지도부 성토장 된 민주당 쇄신의총 등
- ‘연일 초특가’ 마트‧편의점과 쿠팡의 엇갈린 성적표 왜?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