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사천시는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시민들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는데 필수적인 자료"이라며 "사천시보건소장 직인이 찍힌 명찰과 조끼를 입은 조사원이 방문했을 때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사천시는 오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2023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전국 보건소가 동시에 수행하는 국가 승인 통계조사로 지역의 건강통계를 생산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 대상은 표본 가구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 899명이며, 본조사 실시 전 표본 가구의 사전 조사에 대한 홍보와 참여를 위해 우편물을 발송한다.
조사항목은 흡연, 음주, 신체활동, 식생활 등 건강행태와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및 심근경색증 조기 증상 인지에 따른 만성질환 이환, 의료기관 이용, 사고 및 중독, 활동 제한, 삶의 질 등 총 17개 영역 145개 문항이다.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4명의 조사원이 표본 가구로 선정된 가정을 직접 방문해 1:1 면접방식으로 이뤄진다. 설문조사는 전자조사표를 이용해 태블릿 PC로 진행된다.
앞서 사천시보건소는 정확한 조사를 위해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시민들의 건강 수준을 향상하는데 필수적인 자료”이라며 “사천시보건소장 직인이 찍힌 명찰과 조끼를 입은 조사원이 방문했을 때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은 괴물?…"자식 전지훈련도 못 가게하고" - 아시아경제
- "약혼녀, 유명 기업 대표와 성매매…수첩엔 '첫 관계 300만원'" - 아시아경제
- "일본 카페서 핸드폰 충전하면 잡혀갑니다" - 아시아경제
- "여성 연락처만 100여개…세금만 70억 내는 남편, 성매매 중독자" - 아시아경제
- "시종일관 음주 미화"…툭하면 술마시더니 결국 - 아시아경제
- "주연은 200억도 받는데" 3000원 안되는 시급 10% 삭감에 발끈한 中 단역배우들 - 아시아경제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서명받고 가입…머리채 잡고 목 조르기도" - 아시아경제
- "흠뻑 젖은 티셔츠 무려 12장"…공항서 딱 걸린 여대생 무슨 일? - 아시아경제
- "산유국인데 기름이 없어요"…나이지리아 국민들 고통받는 이유 - 아시아경제
- 비트코인 '트럼프 랠리'가 이 나라 대통령을 살렸다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