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날…장미꽃 대신 취향 저격할 ‘장미템’ 주목

문혜원 2023. 5. 14. 12: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5일은 2004년생(Z세대)들이 성인이 되는 것을 기념하는 성년의 날이다.

통상 성년의날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장미꽃을 주고받지만 개인의 취향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성향을 보이는 Z세대에게 추천할 만한 다양한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장미꽃에도 여러 색깔이 있는 것만큼이나 로즈 관련 제품도 다채롭게 출시되고 있다.

성년의날을 맞아 향수를 처음 장만하려는 사람들이 있다면 무겁고 진한 향보다는 풋풋한 생화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향수에 입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은 2004년생(Z세대)들이 성인이 되는 것을 기념하는 성년의 날이다. 통상 성년의날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장미꽃을 주고받지만 개인의 취향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성향을 보이는 Z세대에게 추천할 만한 다양한 아이템에 주목해보자.

버츠비의 틴티드 립밤 로즈. [사진제공=버츠비]

갓 스무살이 된 Z세대에게 뷰티 아이템은 실용적인 측면에서 환영할 만한 선물이다. 특히 취향을 타는 강렬한 색상의 제품보다는 활용도가 높은 틴티드 립밤이 선물하기에도 부담이 적다.

버츠비의 틴티드 립밤 로즈는 이름 그대로 꽃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로, 입술에 장밋빛 컬러를 구현할 수 있다. 발색은 단독으로 발라도 충분히 생기 있는 입술을 만들어주며, 레이어드로 활용하기에도 좋다는 평이다. 또한 깔끔한 메이크업을 원하는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색감뿐 아니라 비즈왁스 성분과 꽃 왁스와 같은 자연유래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 입술 건강을 지키기에도 제격이다.

장미꽃에도 여러 색깔이 있는 것만큼이나 로즈 관련 제품도 다채롭게 출시되고 있다.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의 데일리 무드 멀티 팔레트는 제품 하나로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은은한 색감의 말린 장미를 컬러로 담아,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포인트가 있는 메이크업까지 모두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구성은 ▲분위기 있는 베이스 색감의 ‘베이지 로즈’ ▲부드럽고 포근한 컬러의 ‘앤티크 로즈’ ▲반짝이는 포인트의 ‘스파클링 로즈’ ▲분위기를 더해주는 ‘선셋 로즈’ 등 아이섀도 4종 ▲부드러운 소프트 타입의 ‘블루밍 로즈’ 블러셔 1종 등 총 5종의 컬러로 구성돼 있다.

성년의날을 맞아 향수를 처음 장만하려는 사람들이 있다면 무겁고 진한 향보다는 풋풋한 생화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향수에 입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조말론에서 출시한 로즈 블러쉬 리미티드 코롱은 봄을 맞이하는 연분홍빛의 장미를 형상화한 제품이다. 또한 장미향뿐 아니라, 생기 넘치는 바질향이 곁들여져 새콤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며 20대의 봄과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의 조말론 제품의 정형화된 병보다 여리여리한 감성을 담아 선물로도 제격이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