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리의 '5가지' 파격 제안..."심판 의무 인터뷰+안티풋볼 척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계 레전드 티에리 앙리가 축구 발전을 위한 5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13일(한국시간) 스페인 카탈루냐 라디오에 따르면 앙리는 "축구계에 혁명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이 5가지 방안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앙리가 제안한 첫 번째 방안은 심판들도 의무적으로 경기 후 인터뷰에 응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카탈루냐 라디오는 "앙리가 말한 5가지 중 가장 혁명적인 방안"이라며 "앙리는 분명 경기가 더 유동적이기를 원하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축구계 레전드 티에리 앙리가 축구 발전을 위한 5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13일(한국시간) 스페인 카탈루냐 라디오에 따르면 앙리는 "축구계에 혁명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이 5가지 방안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앙리가 제안한 첫 번째 방안은 심판들도 의무적으로 경기 후 인터뷰에 응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앙리는 "심판도 경기 후 마이크를 들고 언론과 인터뷰를 가져야 한다. 심판들이 말하는 걸 듣고 싶다. 때로는 오만한 태도를 보인다. 판정 실수나 잘했던 판정에 대해 설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근 축구계는 오심 방지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득점 여부를 확실하게 판독할 수 있는 '골라인 판독기'와 특정 장면을 여러 각도에서 분석할 수 있는 '비디오 판독 시스템'이 대표적인 예시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 발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심판 판정에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최종 결정권이 심판에게 있기 때문에 일관성 없는 판정이 이어지고 있다.
두 번째는 안티풋볼 척결이었다. 안티풋볼은 패배를 면하기 위해 극단적인 실리 축구를 구사하는 것을 뜻한다.
앙리는 "어떤 팀은 경기를 거부하고, 시간을 낭비하고, 공을 뻥 차버린다. 심판은 골대와 25m 거리에서 프리킥을 주고, 공격팀은 원하는 곳에 공을 놓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세 번째는 공격적인 팀에게 보상을 주는 것이었다. 앙리는 "최종 스코어에 상관 없이 최소 3골을 넣은 팀에게 추가 승점을 줘야 경기가 더욱 흥미로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카탈루냐 라디오는 "앙리가 말한 5가지 중 가장 혁명적인 방안"이라며 "앙리는 분명 경기가 더 유동적이기를 원하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네 번째는 영입 방식의 변화였다. 앙리는 "각 구단 단장들은 향후 계약을 위해 직접 움직여야 한다. 가보지도 않고 집을 사는 사람은 없다. 지금까지 적응할 수 있을지 없을지 모른 채 이적하는 선수들을 너무 많이 봤다"고 지적했다.
마지막 방안으로는 부상자 발생 시 임시 교체 선수 투입이었다. 앙리는 "부상으로 잠시 나간 선수들 대신해 일시적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치료가 지속되는 동안 한 팀이 10명으로 싸우게 되는 걸 방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EPA, PA Wire/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로트 가수 A씨, SNS 댓글 기능 차단…경찰 "유서 발견" [엑's 이슈]
- 송윤아, 제주도 카페 차리자…여배우들 방문 '감동'
- 트와이스 다현, 횟집에서 서빙 알바…손님들 입틀막
- "신정환, 지난해부터 아내와 불화…이별수 있다" 점사
- 한효주, '이병헌 전액 부담' 워크숍 제대로 즐겼네…"평생 잊지 못해"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