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전 토트넘 감독' 포체티노 선임 합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훗스퍼를 이끌었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첼시 지휘봉을 잡을 전망이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14일(한국시간) "첼시가 포체티노 감독 선임에 동의했다. 시즌 종료 후 소방수인 프랑크 램파드 감독에게 지휘봉을 넘겨받을 것이다"고 보도했다.
현재는 구단 레전드이자 전임 감독인 램파드가 소방수로 올 시즌 끝까지 팀을 맡고 있다.
루이스 엔리케 전 스페인 대표팀 감독, 율리안 나겔스만 전 바이에른뮌헨 감독, 포체티노 감독과 차례로 협상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토트넘훗스퍼를 이끌었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첼시 지휘봉을 잡을 전망이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14일(한국시간) "첼시가 포체티노 감독 선임에 동의했다. 시즌 종료 후 소방수인 프랑크 램파드 감독에게 지휘봉을 넘겨받을 것이다"고 보도했다.
첼시는 2022-2023시즌 3명의 감독이 팀을 이끌었다. 토마스 투헬 감독, 그레이엄 포터 감독이 연이어 팀을 떠났다. 현재는 구단 레전드이자 전임 감독인 램파드가 소방수로 올 시즌 끝까지 팀을 맡고 있다.
첼시는 두 번의 이적시장에 6억 파운드(약 1조 38억 원)를 썼음에도 성작이 곧두박질쳤다. 리그 11위에 머물며 올 시즌 무관은 물론 유럽대항전 진출도 어렵다. 리빌딩이 절실한 상황이라 새로운 감독 선임이 중요해졌다.
첼시는 여러 감독을 후보로 두고 고민했다. 루이스 엔리케 전 스페인 대표팀 감독, 율리안 나겔스만 전 바이에른뮌헨 감독, 포체티노 감독과 차례로 협상을 가졌다. 이후 엔리케, 나겔스만 감독은 후보군에서 제외됐고 포체티노 감독이 1순위로 자리잡았다.
포체티노 감독은 거론된 감독들 중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험이 가장 풍부하다. 2013년부터 2014년까지 사우샘프턴을 맡으며 지도력을 인정받았고 2015년부터는 토트넘 감독으로 이름을 날렸다. 토트넘을 빅 6 반열에 올려놨고, 구단 역사상 첫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준우승을 이끌었다.
포체티노 감독이 EPL로 돌아오는 건 4년만이다. 2019년 성적 부진을 이유로 토트넘에서 경질된 뒤 파리생제르맹(PSG)를 맡았다가 현재는 야인 생활을 하고 있다. EPL에서는 무관으로 떠났지만 PSG에서 리그1, 프랑스컵 우승 경험을 쌓았다.
한편, 첼시는 남은 3경기가 쉽지 않다. 맨체스터시티,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원정을 차례로 떠난 뒤 홈에서 뉴캐슬유나이티드와 최종전을 치른다. 맨시티는 우승이 걸려있고, 맨유와 뉴캐슬은 4위 경쟁 중이라 첼시전에 사활을 걸고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서호정] '폼 미쳤다' 나상호 인터뷰 "카타르 월드컵의 자신감과 과제가 각성의 힘" - 풋볼리스트
- '레알 핵심' 카마빙가, 맨시티전 앞두고 무릎 이상... 추가 검사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토트넘 이탈’ EPL 막바지 UCL 진출 경쟁, 네 팀 싸움으로 압축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민혁이 태국으로 가는 이유… 부리람, 놓칠세라 화끈한 러브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첼시, 오시멘 영입에 ‘케파+풀리식+현금’ 패키지 제안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