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타임] 엔데믹 선언 후 첫 일요일... 전국 곳곳 나들이 인파 북적

장진영 2023. 5. 14. 09: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 오후 5:30 엔데믹 선언 후 첫 일요일... 전국 곳곳 나들이 인파 북적 정부가 3년 4개월 만에 사실상 코로나19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을 선언한 후 첫 일요일인 서울 시내와 전국 유원지 등이 시민들로 북적였다. 포근한 휴일을 즐기는 모습들을 모아봤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1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통해 확진자의 일주일간 격리 의무를 해제하는 내용 등의 방역 완화 조치를 발표하면서 사실상 코로나19엔데믹을 선언했다.

서울 명동 거리. 연합뉴스
대전 유성온천문화축제. 연합뉴스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뉴시스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일대. 뉴시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뉴시스
서울 잠실야구장. 뉴시스
서울 광화문 광장. 뉴스1
대구 '파워풀 대구 페스티벌'. 연합뉴스
서울 남산. 뉴스1
서울 조계사. 뉴스1

■ 오후 4:00 성년의 날 하루 앞두고... 특별한 전통 성년례
성년의날을 하루 앞둔 14일 오후 서울 중구 덕수궁 돌담길에서 열린 '전통 성년례'에서 올해 성년을 맞은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관혼상제' 가운데 성년이 됨을 알리는 첫 번째 '관(冠)'에 해당하는 '전통 성년례'를 재현하며, 참가자들에게 성년의 책임감 등을 알리는 내용 등으로 구성됐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 오후 3:00 고위당정협의회 개최... 간호법안 입장 논의 예정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총리 공관에서 고위당정협의회가 진행되고 있다. 여당에서는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등이, 정부에선 한덕수 국무총리와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등이 회의에 참석했다. 김대기 비서실장을 비롯한 대통령실 참모들도 자리했다. 이날 한 총리는 "고위 당정협의회에서는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간호법안에 대한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동 기자
김현동 기자
김현동 기자

■ 오후 2:30 2030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조선의 역관 특별전 14일 부산박물관에서 시민들이 '조선의 외교관, 역관' 특별기획전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다. 오는 7월 9일까지 계속되는 전시에는 조선 시대 중국과 일본 등 외국으로 나간 사신단 행차에서 통역을 맡은 역관의 외교적 역할 등을 유물 150여 점과 함께 소개하고 있으며, 왜관과 부산의 역관, 역관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인 사역원 등을 소개하는 다양한 자료들이 선보인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 오후 1:50 광안리 어방축제... 맨손으로 활어잡기 14일 부산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열린 '맨손 활어잡기 체험 행사'에서 시민들이 밀치, 광어 등의 활어를 잡고 있다. 맨손 체험은 전통 어촌 민속문화를 소재로 하는 광안리 어방축제의 부대 행사로 열렸다. 지난 12일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축제는 친환경을 컨셉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없애고 횃불 대신 LED 전구 등으로 전통 행사를 재현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 오후 1:00 도심 광장이 야외도서관으로... 주말엔 광화문 책마당 14일 서울 광화문 책마당을 찾은 시민들이 즐거운 휴일을 보내고 있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책읽는 서울광장'의 시즌2 격인 광화문 책마당은 광화문광장의 육조마당부터 광화문역 광화문 라운지까지 이어졌으며 오는 11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열린다.

뉴스1
뉴스1
뉴스1

■ 오후 1:00 尹 대통령, 대통령실 초청 야구·축구 행사열고 유소년 선수들 격려 윤석열 대통령이 14일 오전 서울 용산어린이정원 내 야구장에서 대통령실 초청 전국유소년 야구대회 결승전에 참가한 선수와 코치진에게 모자와 꽃다발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유소년 야구대회는 대통령실 앞 주한미군 반환 부지를 공원으로 탈바꿈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체육행사다. 윤 대통령은 같은 장소에서 열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도 찾아 김태영 전 축구 국가대표가 진행하는 축구 클리닉에 유소년 선수들과 함께 참여했다. 대통령실은 "정부는 앞으로도 용산어린이정원스포츠필드가많은 어린이들이 야구와 축구를 즐기며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생활 체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사진 대통령실
사진 대통령실
사진 대통령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 오전 10:50 코인 논란 김남국 의원... SNS 통해 민주당 탈당 선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국회 의원실로 출근하고 있다. 김 의원은 출근 후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난다. 더는 당과 당원 여러분에게 부담을 드리는 것이 옳지 않다고 판단했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연합뉴스

■ 오전 10:30 '서울을 걷다'... 힘차게 출발하는 서울국제걷기대회 14일 오전 서울 중구 남산한옥마을에서 열린 '제21회 서울국제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이 청계천을 향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청와대 개방과 용산시대 개막 1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 청와대부터 용산 대통령실 앞 용산어린이정원까지 9km를 진행했고 이날 남산골 한옥마을을 출발해 서울시청광장, 청계천을 걷는 코스로 열린다.

뉴스1
뉴스1

■ 2023.05.14 오전 9:00 북한 서포지구 새 거리 건설 현장… "밤낮 따로 없는 격전"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4일 "착공의 그날로부터 석 달이 채 못 되는 시일이 흘렀다"며 "이 기간 우리 청년 건설자들은 밤낮이 따로 없는 격전을 벌여 방대한 기초공사를 기본적으로 결속했으며 골조 공사에 진입해 경쟁적으로 실적을 올리고 있다"고 지난 2월 착공한 평양 서포지구 새 거리 건설 진행 상황을 전했다.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

■ 오전 9:00 오늘은 우리 가족 모두 요리사~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13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린 '스위트홈 제26회 오뚜기가족요리 페스티벌'에서 참가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전년 대비 참가자 규모를 2배 늘려 총 100개 팀이 열띤 요리 경연을 펼쳤다.

사진 오뚜기
사진 오뚜기

장진영 artjang@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