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과 승점 동률' 펩·아르테타 다음가는 에메리 매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스턴빌라가 우나이 에메리 감독 체제에서 선두 경쟁팀 다음가는 기세를 보이고 있다.
스포츠 통계 업체 'OPTA'에 따르면 에메리 감독(1.96)은 올 시즌 EPL에서 10경기 이상 지도한 감독 중 리그 선두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2.41), 2위 아스널의 미켈 아르테타 감독(2.31) 다음으로 경기당 승점이 높다.
에메리 감독 선임이 성공하면서 빌라는 2010-2011시즌 9위를 차지한 이후 12년 만에 EPL 10위권 안에 진입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애스턴빌라가 우나이 에메리 감독 체제에서 선두 경쟁팀 다음가는 기세를 보이고 있다.
13일(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에 위치한 빌라 파크에서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6라운드를 치른 빌라가 토트넘홋스퍼를 2-1로 꺾었다. 전반 8분 제이콥 램지가 선제골을 넣었고 후반 27분 더글라스 루이스가 프리킥을 통해 점수 차를 벌렸다. 후반 44분 해리 케인에게 페널티킥 실점을 허용했지만 추가 실점은 내주지 않으면서 승리를 지켰다.
빌라는 지난해 11월 스티븐 제라드 감독의 뒤를 이어 에메리 감독이 부임하면서 반등에 성공했다. 에메리 감독 선임 당시 13경기 승점 12를 따내는데 그쳐 16위였다. 최하위와 승점 격차는 3점에 불과했다. 그런데 2경기를 남겨둔 시점 순위는 7위다. 더 높은 곳도 노려볼 수 있다. 6위 토트넘과 승점 57 동률이고, 골득실만 2골 밀린다.
에메리 감독 체제 리그 23경기 성적은 14승 3무 6패다. 이 기간 성적만 놓고 보면 리그 선두 경쟁을 벌이는 1위 맨체스터시티, 2위 아스널 다음으로 좋다. 스포츠 통계 업체 'OPTA'에 따르면 에메리 감독(1.96)은 올 시즌 EPL에서 10경기 이상 지도한 감독 중 리그 선두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2.41), 2위 아스널의 미켈 아르테타 감독(2.31) 다음으로 경기당 승점이 높다.
에메리 감독 선임이 성공하면서 빌라는 2010-2011시즌 9위를 차지한 이후 12년 만에 EPL 10위권 안에 진입하게 됐다. 잔여 경기 모두 패해도 10위권 밖으로 벗어나지 않는다. 토트넘을 제치고 6위, 그 이상으로 올라선다면 2007-2008시즌부터 2009-2010시즌까지 3시즌 연속 6위를 차지한 이후 13년 만에 6위 이상에 오르고 동시에 유럽 대항전 도전에도 나설 수 있다.
빌라 선수들은 에메리 감독을 크게 신뢰하고 있다. 빌라 미드필더 루이스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우리는 에메리 감독을 믿는다. 그와 함께해 기쁘다"고 이야기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손흥민, 빌라전 평점 4…“오프사이드 트랩 못 뚫었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사우샘프턴 강등 확정… 10시즌 생존 끝에 2부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벨링엄, 레알에 먼저 가 있어’ 홀란의 추후 레알행에 대한 전망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오프사이드에 운 손흥민, 득점도 골대 강타도 없던 일…빌라전 슈팅 0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리뷰]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다음 시즌 UCL 출전 좌절…빌라에 1-2 패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