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 7이닝 역투+문보경 4안타' LG, 삼성 7-4 제압…전날 패배 설욕 [대구:스코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트윈스가 선발투수 케이시 켈리의 호투와 타선의 집중력에 힘입어 전날 패배를 설욕했다.
LG는 13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시즌 5차전에서 7-4로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 전까지 공동 5위였던 삼성은 시즌 성적 15승 17패(0.469)로, 두산 베어스에 밀려 6위로 내려앉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대구, 유준상 기자) LG 트윈스가 선발투수 케이시 켈리의 호투와 타선의 집중력에 힘입어 전날 패배를 설욕했다.
LG는 13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시즌 5차전에서 7-4로 승리를 거뒀다. 시즌 성적은 21승 13패(0.618)가 됐다.
이날 경기 전까지 공동 5위였던 삼성은 시즌 성적 15승 17패(0.469)로, 두산 베어스에 밀려 6위로 내려앉았다. 2만1817명의 관중이 라이온즈파크를 메웠으나 홈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지 못했다.
켈리를 선발로 내세운 LG는 홍창기(우익수)-박해민(중견수)-김현수(좌익수)-오스틴 딘(1루수)-오지환(유격수)-문보경(3루수)-박동원(포수)-이재원(지명타자)-김민성(2루수)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허윤동이 선발로 출격한 삼성은 이재현(유격수)-강한울(1루수)-호세 피렐라(좌익수)-구자욱(우익수)-강민호(지명타자)-김지찬(2루수)-김태군(포수)-김상민(중견수)-김영웅(3루수)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양 팀은 2회 1점씩 주고받았다. 1사에서 문보경이 2루타를 친 LG는 2사 2루에서 이재원의 2루타로 선취점을 뽑았다.
이에 질세라 삼성도 선두타자 구자욱의 2루타 이후 2사 2루에서 김태군이 1타점 2루타를 때려냈다.
두 팀의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린 것은 3회초였다. LG가 2사 1루에서 오스틴의 1타점 2루타로 리드를 잡은 데 이어 오지환의 볼넷 이후 문보경의 2타점 2루타로 두 점을 더 보탰다. 순식간에 격차가 3점 차까지 벌어졌다.
삼성은 5회말 2사 1루에서 이재현의 1타점 2루타로 추격에 나섰지만, LG가 7회초 오스틴의 솔로포, 정주현의 2타점 적시타로 3점을 챙기며 승리에 한 걸음 다가섰다.
7회말 안주형의 1타점 희생플라이와 9회말 김지찬의 솔로포로 다시 3점 차가 됐으나 삼성의 추격은 여기까지였다.
총 79구를 던진 켈리는 7이닝 7피안타 1사사구 2탈삼진 3실점으로, 시즌 3승째를 수확했다. 매 이닝 효율적인 투구로 이닝을 길게 끌고 가며 불펜의 부담을 덜어줬다.
타선에서는 4안타 맹타를 휘두르며 프로 데뷔 후 한 경기 최다 안타를 만든 문보경의 활약이 돋보였다. 4출루 경기를 펼친 '리드오프' 홍창기도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반면 지난해 9월 16일 대구 두산 베어스전 이후 239일 만에 선발 등판한 허윤동은 3이닝 5피안타 3사사구 1탈삼진 4실점을 기록, 시즌 첫 패전을 떠안았다. 7번 타자 겸 포수로 선발 출전한 김태군이 3안타를 몰아쳤으나 팀의 승리로 이어지지 못했다.
이틀 동안 1승씩 나눠가진 두 팀은 14일 위닝시리즈를 놓고 3연전 마지막 맞대결을 치른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로트 가수 A씨 사망, 경찰 유서 발견
- 장윤정, 남매 육아에 영혼 가출…"잠깐 보니 귀엽죠?" 해탈
- '53세' 이영애, 불변의 미모…청순 단발 스타일링까지 '시선 집중' [엑's 이슈]
- '홈쇼핑 억대 연봉' 염경환 "외제차·장인장모 것까지…6대 갖고 있어" (구라철)
- 송윤아, 제주도 카페 차리자…여배우들 방문 '감동'
- "뉴진스는 죽지 않아" 외친 민희진, 이번엔 "웃으면 복이 와요" [엑's 이슈]
- '女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억울함 풀리나? 방송국 취재 시작→'알라딘' 불똥 [엑's 이슈]
- 율희, 새출발하더니 '이혼' 최민환 업소 폭로 삭제→25억 시세차익 '시끌' [엑's 이슈]
- 김광수, 자랑하려다 과거 '끌올'…"김승우, 이혼 후 이미연 내게 추천" [엑's 이슈]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