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1호 정책제안…‘행궁동 공방거리 지역경제 활성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행궁동 공방거리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직접 발굴한 정책을 '정책제안'의 형태로 시에 제안했다고 13일 밝혔다.
'행궁동 공방거리 주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안'은 수원특례시의회의 제1호 정책제안으로, 시는 타당성을 검토한 후 사업에 반영할 수 있다.
수원특례시의회는 현장조사와 분석을 통해 공방거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지원 방안으로 △주차공간과 △화장실 문제 해소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행궁동 공방거리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직접 발굴한 정책을 ‘정책제안’의 형태로 시에 제안했다고 13일 밝혔다.
‘정책제안’은 의회가 정책을 시에 제안한 후, 사업으로 추진 시 예산확보까지 협력할 수 있어 시와 의회의 생산적인 협치모델이다.
‘행궁동 공방거리 주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안’은 수원특례시의회의 제1호 정책제안으로, 시는 타당성을 검토한 후 사업에 반영할 수 있다.
행궁동 공방거리는 수원시가 2012년 팔달문에서 화성행궁에 이르는 행궁로 420m 길을 전통공예품, 찻집, 맛집 등 문화, 쇼핑의 거리로 조성한 구간이다.
수원시가 화성행궁과 함께 수원시의 대표 관광지로 홍보하고 있으나, 주차장과 화장실 등 인프라가 부족하여 상권이 침체되어 있는 상황이다. 공방거리 주민 대상 설문조사에서도 주차장 면수 확보 및 협소함 개선 필요, 불법주차 문제, 남지터(유적지) 조성사업 장기화에 따른 불편 등이 지적됐다.
수원특례시의회는 현장조사와 분석을 통해 공방거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지원 방안으로 △주차공간과 △화장실 문제 해소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였다.
현재, 주차공간은 공영주차장이 협소하고, 공간은 부족하며 접근성이 낮은 편이다. 의회 정책팀은 ‘주차공유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신규주차면수를 늘리는 한편, 인근 주차장과의 주차공유사업 방안을 제안에 담았다.
화장실은 도보로 접근이 가능한 공중화장실이 주변에 2개소 있으나, 공방거리 내 화장실이 없고, 용변기 수가 적어 불편한 상황으로, 민간화장실 지원책을 통해 개방화장실을 확대해 가는 방안을 제안했다. 더불어 화장실 안내판까지 확대하여 방문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김기정 의장은 “지방자치단체가 아니라 지방정부로서 제 역할을 하기 위해 지방의회의 독립적이고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한 때다. 시민이 필요로 하는 일을 정책개발 및 제안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해결하는 것은 문제를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영미 원정출산이 맞을까
- "헬스女 엉덩이 골이…" 몰카 찍어 유포한 청원경찰 단톡방
- 유부녀 상사에 "밤마다 생각나" 집착한 30대男
- 인천 경서동 오피스텔서 남녀 숨진 채 발견
- "경찰, 맞짱 깔래?" 막말 촉법소년…그 부모 "영상 유출자 처벌해"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김혜경, '선거법 위반' 1심 판결 불복해 항소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잘 만났다! 팔레스타인…홈 무승부 굴욕 씻고 8부 능선 넘나